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픽업 약관

제1장 총칙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픽업(이하 “회사”라고 합니다) 가 “픽업” 인터넷 서비스 마켓플레이스 사이트(http://www.picup.kr 이하 "픽업 사이트” 라고 합니다)와 스마트폰 등 이동통신기기를 통해 제공되는 “픽업”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이하 “모바일 픽업”이라고 합니다)을 통하여 제공하는 중개서비스 및 기타 정보서비스(이하 "서비스"라고 합니다)와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간의 권리와 의무, 책임사항 및 회원의 서비스이용절차에 관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약관의 명시, 효력 및 변경)
가. 회사는 본 약관의 내용과 상호, 회사소재지, 대표자의 성명, 사업자등록번호, 연락처 등을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와 회원이 알 수 있도록 서비스가 제공되는 픽업 사이트의 초기화면(이하 연결화면 포함)에 게시합니다.
나. 회사가 이 약관을 개정하는 경우에는 개정된 약관의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그 적용일자 7일(다만, 제5조 가. 2)의 회원에게 불리한 내용으로 변경하는 경우에는 30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위 가항의 방법으로 공지합니다.
개정된 약관은 개정약관에서 소급효를 부여하지 않는 이상 적용일자 이전으로 소급하여 적용되지 아니합니다.
다. 이 약관은 회사와 회원간에 성립되는 서비스이용계약의 기본약정입니다. 회사는 필요한 경우 특정 서비스에 관하여 적용될 사항(이하 "개별약관"이라고 합니다)을 정하여 미리 공지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이러한 개별약관에 동의하고 특정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에는 개별약관이 우선적으로 적용되고, 이 약관은 보충적인 효력을 갖습니다.
라. 회사는 특정 인플루언서와 개별적으로 이 약관 및 개별약관(이하 “약관 등”이라고 합니다)에 규정된 내용과 다른 내용의 계약(이하 “개별계약”이라고 합니다)을 체결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개별계약이 약관 등에 우선하여 적용됩니다. 회사는 개별계약을 체결한 인플루언서에게 계약내용을 서면(전자문서 포함)교부하거나 판매관리 화면에서 확인할 수 있도록 합니다.

제3조 (관련법령과의 관계)
가. 회사는 수수료(제29조의 판매서비스이용료 등 회사가 인플루언서에게 서비스를 제공한 대가로 인플루언서로부터 받는 일체의 금원을 말함) 및 판매촉진서비스이용료의 결정과 관련하여 다른 서비스 마켓플레이스(오픈마켓 형태의 모든 서비스 포함) 사업자와 담합 등 불공정행위를 하지 않습니다.
나. 회사는 인플루언서에게 가격인하, 기획전 참여 등을 부당하게 강요하지 않습니다.
다. 회사는 인플루언서 간 수수료 및 판매촉진서비스 이용료를 다르게 정하지 않습니다. 다만, 회사는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이를 다르게 정할 수 있습니다.
라. 회사는 인플루언서가 다른 서비스 마켓플레이스(오픈마켓 형태의 모든 서비스 포함) 사업자와 거래하지 못하게 하거나 다른 서비스 마켓플레이스(오픈마켓 형태의 모든 서비스 포함) 사업자와 거래한다는 이유로 인플루언서에게 불이익을 제공하지 아니합니다.

제4조 (서비스의 종류)
회사가 회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는 다음과 같습니다.
가. 중개 서비스: 회사가 픽업 사이트와 모바일 픽업을 통하여 회원 상호간에 컨텐츠 및 물품매매거래가 이루어질 수 있는 사이버 거래장소를 온라인으로 제공하는 서비스 및 관련 부가서비스 일체를 말합니다. 회사는 인플루언서의 컨텐츠 및 물품판매의 촉진을 위한 관련 부가서비스로서 인플루언서의 상품노출을 위한 전시권 등 판매촉진서비스를 유상으로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5조 (용어의 정의)
가.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서비스
픽업 사이트와 모바일 픽업에서 판매 가능한 컨텐츠 및 상품으로 유형의 제품 혹은 무형의 서비스를 말합니다.
2) 회원
이 약관을 승인하고 회사와 서비스이용계약을 체결한 자를 말합니다. 회원은 가입형태에 따라 브랜드 회원과 인플루언서 회원으로, 서비스 이용목적에 따라 각 구분되며 상호간 회사가 정하는 바에 따라 전환할 수 있습니다. 인플루언서와 브랜드 모두에게 이 약관이 적용됩니다.
3) 비회원
회원등록을 하지 않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4) 아이디(ID)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메일 주소를 활용하여 회원이 설정하고 회사가 승인합니다.
이때 작성된 이메일에 대해서는 별도의 인증 과정을 거치며, 작성된 이메일에 오류가 있을 시 (오타, 없는 주소 등 ...) 거래, 공지 등의 중요 알림이 전송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메일 작성 오류로 인한 문제 발생 시, 그 책임은 전적으로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5) 비밀번호
회원의 동일성 확인과 회원정보의 보호를 위하여 회원이 설정하고 회사가 승인한 문자(특수문자 포함)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7) 픽업
“포스팅”이란 “브랜드”가 “회사”에 광고를 요청했을 때, 사전에 미리 “회사”와 계약된 “인플루언서”가 이를 콘텐츠로 제작하여 “개인 소셜 미디어(Social media)”에 게재하고 사례금을 받는 방식의 광고서비스를 말합니다.
8) 브랜드
"브랜드"란 “이용약관”에 따라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광고 요청을 하고 과금을 지불하는 이용고객을 말합니다.
9) 인플루언서
“인플루언서”란 “이용약관”에 따라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서비스"를 이용하는 “광고주”가 “회사”에게 요청한 광고를 “개인 소셜 미디어”에 게재,. 홍보하여 게재 1건당 본인이 정한 금액만큼 수익을 얻는 이용고객을 말합니다. “광고주” 및 “인플루언서”의 이해를 돕기 위해 “서비스”내에서는 “인플루언서”를 “인플루언서”로 명명합니다.
10) 개인소셜미디어
“개인 소셜 미디어”란 “광고주”가 요청한 광고를 노출할 소셜 미디어 서비스를 말하며, 본 서비스에서 취급하는 소셜 미디어(social media)는 페이스북(Facebook), 인스타그램(Instagram), 유투브(Youtube), 네이버(naver.com)가 있으며, 이외의 소셜 미디어가 추가될 수도, 기존 소셜미디어가 제외될 수도 있습니다.
11) 캠페인
“캠페인”이란 “광고주”가 광고를 요청하며, “인플루언서”가 광고에 참여하여 “컨텐츠”를 작성하는 활동 전반을 말합니다.
12) 포스팅
“포스팅”이란 “인플루언서”가 광고주에게 요청 받은 광고를 “개인 소설 미디어” 게제한 한 컨텐츠를 말합니다
13) 마켓플레이스
유∙무형의 서비스를 사고 팔 수 있는 가상의 온라인 공간을 말합니다.
14) 인플루언서 사업자
서비스 마켓플레이스 및 그 안에서의 부가서비스(광고 서비스 등)를 제공하고, 이에 대한 대가를 받는 사업자 (이하 “회사”라고 합니다)를 말합니다.
15) 중개서비스
회사가 픽업 사이트와 모바일 픽업을 통하여 회원들에게 제공하는 회원 간의 중개서비스 및 관련 부가서비스 일체를 말합니다.
16) 예치금
브랜드가 중개서비스를 통하여 서비스를 구매할 목적으로 회사에 예치한 금액을 말합니다. 예치금을 사용하여 구매진행이 가능합니다.
17) 직거래
픽업안전결제서비스를 통하지 않고 인플루언서와 브랜드가 직접 서비스대금을 주고받는 행위를 말합니다.
18) 수익금
인플루언서가 중개서비스를 이용하여 판매한 서비스의 구매확정이 완료된 후, 인플루언서의 소셜채널에 일정기간 지속적으로 노출이 되는 상황이 완료된 금액을 의미하며 브랜드의 결제대금 중 수수료를 제외한 출금요청을 할 수 있는 대금을 말합니다.
19) 마이 픽업
회원의 거래 관련 데이터, 알림 메시지와 함께 서비스의 주요 공지사항을 확인할 수 있도록 제공된 서비스 화면을 말합니다.
20) 공지
회사의 주요 공지사항을 확인할 수 있도록 제공된 서비스 화면을 말합니다.
21) 파트너
회사와 전략적으로 제휴를 맺은 업체를 말합니다.
22) 탈퇴
회사 또는 회원이 중개서비스 이용계약을 장래에 대하여 종료시키는 행위를 말합니다.
나. 위 가항에서 정의되지 않은 이 약관상의 용어의 의미는 일반적인 거래관행 및 FAQ 상에서 설명한 내용을 의미합니다.

제6조 (중개서비스의 성질과 목적)
중개서비스는 회사가 회원 각자의 자기결정에 의하여 회원 상호간에 서비스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사이버 거래장소(marketplace)를 온라인으로 제공하는 것이며, 픽업은 회원 상호간에 서비스의 매매에 있어서 안전하고 편리하게 결제가 이루어질 수 있는 수단을 제공하는 것입니다.
회사는 회원에게 컨텐츠 혹은 물품을 판매하거나 회원으로부터 서비스 혹은 물품을 구매하지 않으며, 단지 회원간 거래의 안전성 및 신뢰성을 증진시키는 도구만을 제공합니다. 회원간에 성립된 거래와 관련된 책임은 거래당사자인 회원들 스스로가 부담하여야 합니다.

제2장 서비스이용계약

제7조 (서비스이용계약)
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관한 이용계약(이하 "이용계약"이라고 합니다)은 해당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의 이용신청(회원가입신청)에 대하여 회사가 승낙함으로써 성립합니다. 회사는 이용승낙의 의사를 해당 서비스화면에 게시하거나, 메일(e-mail) 또는 기타 방법으로 이용신청자에게 통지합니다.
나. 회원가입은 만 14세 이상의 개인 또는 사업자(개인사업자 및 법인사업자 등)가 할 수 있습니다. 이용신청자는 실명으로 가입신청을 하여야 하며,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정보를 도용하여 회원으로 가입한 자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으며, 이용하여서도 안됩니다.
다. 회원의 아이디(ID)는 실명 1인당 1개의 아이디를 사용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다만, 사업자회원의 경우에는 사업자등록번호가 실명의 기준이 됩니다).
라. 개인회원이 이용계약 종료 후 재가입하는 경우에는 최종 이용시에 사용한 동일한 아이디(ID)를 사용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마. 포스팅은 “캠페인”에서 구매된 “인플루언서”에게 게재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지며 전체공개를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공개된 “포스팅” 및 첨부된 의견이 공개하기에 부적절하다고 판단한 경우, “브랜드”가 “픽업”에게 위임하여 “인플루언서”에게 수정, 삭제 요청을 할 수 있으며, 인플루언서는 해당 요청에 즉각적으로 실행해야 할 의무가 있습니다.
바. 인플루언서는 광고주나 “픽업”의 요청 없이 “포스팅”의 삭제, 수정, 비공개 처리를 임의로 할 수 없으며 삭제나 비공개 처리가 필요한 경우 “회사”에 사유와 처리 시점을 알려야 합니다.
사. 인플언서가 임의로 포스팅을 삭제, 수정, 비공개처리 하였을 경우, 픽업 브랜드가 제공한 내역 혹은 기지급된 보상에 대한 환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아. 픽업은 아래와 같은 내용에 따라 포스트의 삭제 혹은 수정 요청을 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채널운영자”는 요청을 받은 즉시 “회사”의 요청에 응해야 합니다.
a. 포스트 가이드를 준수하지 않았을 경우
b. 포스트를 통하여 타인에 대한 모욕, 명예훼손, 신용을 훼손하는 등의 행위
c. 포스트의 내용이 실제 제품이나 서비스와 현저하게 차이가 날 경우
d. 저작권을 침해한 경우

제8조 (이용신청)
가.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모든 자는 실제 연결 가능한 본인 번호를 통해 휴대폰 인증을 진행해야 합니다. 또한, 실제 거래 진행 또는 서비스 판매 시에는 회사가 요청하는 추가 정보를 기재해야 합니다.
추가 기재사항은 이용신청자가 개인 또는 사업자인지 여부에 따라 구분됩니다.
1) 개인회원의 경우 필수기재항목
① 휴대전화번호를 통한 실명인증
② 주민번호 인증을 통한 본인 명의의 계좌인증
③ 메일(e-mail) 주소(ID) ④ 비밀번호
2) 사업자회원의 경우 필수기재항목
① 휴대전화번호를 통한 실명인증
② 사업자등록번호를 통한 유효성 인증
③ 회사명
④ 대표자명
⑤ 사업장 주소
⑥ 업태
⑦ 종목
⑧ 세금계산서 발행용 메일
⑨ 담당자명
⑩ 사업자 명의의 전화번호, 본인 또는 담당 임직원 명의의 휴대전화번호
⑪ 사업자 혹은 대표자 명의의 계좌정보
⑫ 메일(e-mail) 주소(ID)
⑬ 비밀번호
나. 사업자회원으로 가입하고자 하는 자는 회사의 요청에 따라 사업자등록증 사본, 환불 및 수익금 정산을 위한 대표자 또는 법인 명의의 통장사본, 대표자 신분증 사본 등의 증빙자료와 추가 정보를 제공하여야 합니다.
다. 회사는 위 가항의 필수기재항목 외에도 회원에게 다양하고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하여 이용신청자에게 직업, 취미, 관심분야 등의 정보를 제공할 것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용신청자는 그러한 정보의 제공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라. 이미 인증된 휴대폰 및 실명 정보의 변경을 원하는 회원은 마이픽업을 이용하여 휴대폰 인증 정보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만일 해당 정보를 변경한 회원이 인플루언서로 인증되어 있을 경우, 인플루언서 인증 정보에도 수정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회사에서는 이를 화면상에서 회원에게 알려줘야 하며 이를 확인하지 못하여 문제가 발생될 경우, 이를 확인하지 못한 회원에게 그 책임이 있습니다.
또한 변경된 정보는 다양한 변수에 의해 고객정보에 즉시 반영되지 않을 수 있으며, 회원은 이를 인지하고 이로 인해 발생될 수 있는 모든 불이익에 대해 회사에 책임을 묻지 않습니다.

제9조 (이용신청의 승낙)
가. 회사는 이용신청자가 제8조에서 정한 필수기재항목을 정확하게 기재하고 이 약관에 동의한 경우에는 이 약관에 규정된 실명확인절차를 거쳐 서비스의 이용을 승낙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나. 회사는 개인회원가입신청의 경우 법령에 따라 이용 가능한 신용정보회사 또는 신용정보집중기관을 통하여 실명확인절차를 취하며, 사업자회원가입신청의 경우에는 제8조 나항에 따라 제공받는 증빙자료 등에 의하여 실명확인절차를 취합니다. 회사는 실명확인절차를 취할 수 없는 이용신청에 대해서는 신청자에게 증빙자료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다. 회사는 다음과 같은 사유가 있는 경우, 이용신청에 대한 승낙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① 만 14세 미만의 자가 이용신청을 하는 경우
② 회사의 실명확인절차에서 실명가입신청이 아님이 확인된 경우
③ 이미 가입된 회원과 이름 및 주민등록번호(또는 사업자등록번호, 법인등록번호)가 동일한 경우
④ 이 약관 제10조 다항에 기하여 회사가 이용계약을 탈퇴한 전(前)회원이 재이용신청을 하는 경우
⑤ 이 약관 제15조에 기하여 회사로부터 회원자격정지조치를 받은 회원이 이용정지 중에 이용계약을 임의 탈퇴하고 재이용신청을 하는 경우
⑥ 이용신청 시 기재하여야 할 필수기재항목에 허위사실을 기재한 경우
⑦ 기타 이 약관에 위배되거나 위법 또는 부당한 이용신청임이 확인된 경우
라. 회사는 다음과 같은 사유가 있는 경우, 이용신청에 대한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회사는 이용신청자에게 승낙유보의 사유, 승낙가능시기 또는 승낙에 필요한 추가요청정보 내지 자료 등 기타 승낙유보와 관련된 사항을 해당 서비스화면에 게시하거나 메일(e-mail)을 통하여 통지합니다.
① 설비에 여유가 없는 경우
②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③ 회사의 실명확인절차에서 실명가입신청 여부가 확인되지 않는 경우
④ 사업자회원가입을 신청한 자가 제8조 나항의 증빙자료 또는 추가 정보를 제공하지 않는 경우
⑤ 기타 회사가 합리적인 판단에 의하여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제10조 (이용계약의 종료)
가. 회원 또는 회사는 이 약관에서 정한 절차에 따라 이용계약을 탈퇴할 수 있습니다.
나. 회원의 탈퇴
1) 회원은 언제든지 회사에게 탈퇴의사를 통지함으로써 이용계약을 탈퇴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온라인으로 이용계약을 탈퇴할 수 있는 절차를 제공합니다. 다만, 브랜드는 탈퇴의사를 통지하기 전 모든 구매 중인 절차를 완료, 철회 또는 취소해야만 하며, 인플루언서는 탈퇴의사를 통지하기 전 진행 중인 모든 판매 중인 절차를 종료하고 서비스 이용에 따른 회사에 대한 채무를 정산하여야 합니다. 이 경우 경매의 철회 또는 취소로 인한 불이익은 회원 본인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2) 이용계약은 회원의 탈퇴의사가 회사에 도달한 때에 종료됩니다. 다만 회원이 제1)항의 조치를 마치지 않은 경우 위 1)항의 조치가 완료된 때에 종료됩니다.
3) 본 항에 따라 탈퇴를 한 회원은 이 약관이 정하는 회원가입절차와 관련조항에 따라 회원으로 다시 가입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이 중복참여가 제한된 판촉이벤트 중복 참여 등 부정한 목적으로 회원탈퇴 후 재가입 신청하는 경우 회사는 재가입을 일정기간 동안 제한할 수 있습니다.
다.회사의 탈퇴
1) 회사는 다음과 같은 사유가 있는 경우, 이용계약을 탈퇴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메일(e-mail), 전화, 팩스 기타의 방법을 통하여 탈퇴사유를 밝혀 탈퇴의사를 통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해당 회원에게 사전에 탈퇴사유에 대한 의견진술의 기회를 부여할 수 있습니다.
① 회원에게 제9조 다항에서 정하고 있는 이용신청의 승낙거부사유가 있음이 확인된 경우
② 회원이 이 약관 제21조가 정하고 있는 매매 부적합서비스를 판매 등록하거나, 기타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배되는 물품거래행위를 하거나 시도한 경우
③ 회원이 회사나 다른 회원 기타 타인의 권리나 명예, 신용 기타 정당한 이익을 침해하는 행위를 한 경우
④ 회원이 직거래 등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원활한 진행을 방해하는 행위를 하거나 시도한 경우
⑤ 회원이 실제로 서비스를 판매하고자 하는 의사 없이 서비스등록을 한 경우(이하 "판매가장등록"이라 합니다) 또는 이를 알고 구매한 것으로 인정되는 경우
⑥ 회원에게 파산•금치산•한정치산•회생•파산의 결정 또는 선고, 사망, 실종선고, 해산, 부도 등 정상적 서비스 이용을 불가능하게 하거나 곤란하게 하는 사유가 발생한 경우 (다만,이 경우 회사는 이용계약 탈퇴 대신 거래안전 보호를 위해 회원자격정지, 서비스이용제한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⑦ 기타 회원이 이 약관에 위배되는 행위를 하거나 이 약관에서 정한 탈퇴사유가 발생한 경우
2) 이용계약은 회사의 탈퇴의사가 회원에게 도달한 때에 종료되나, 회원이 제공한 연락처 정보의 오류로 인하여 회사가 탈퇴의사를 통지할 수 없는 경우에는 회사가 픽업메시지에 탈퇴의사를 공지하는 시점으로부터 3일 이후 종료됩니다. 이 경우 공지 시점부터 회원의 권리는 모두 중지, 소멸되고 3일 이전에 권리를 회복할 사유가 발생하면 소급해서 권리가 회복됩니다.
3) 회사가 이용계약을 탈퇴를 통지 내지 공지하는 경우, 회사는 즉시 별도의 통지 없이 해당 회원과 관련된 매매를 취소할 수 있고, 브랜드가 서비스대금을 신용카드로 결제한 경우에는 그 신용카드매출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다만, 브랜드의 보호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하며, 인플루언서의 경과실에 의해 회사의 이용계약 탈퇴 사유가 발생하는 경우에는 회사는 1회 사전 경고를 하여 인플루언서가 자진시정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4) 회사가 이용계약을 탈퇴하는 경우, 인플루언서는 브랜드의 보호를 위하여 탈퇴 시까지 완결되지 아니한 초대 건의 발송, 교환, 환불, 하자보수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라.이용계약이 종료되는 경우, 회사는 해당 회원의 현금성 예치금 및 수익금을 모두 정산 후, 잔존 금액을 회사는 해당 회원이 지정한 입금계좌로 그 금액을 즉시 송금하여 계약종료처리 합니다.
마.이용계약의 종료와 관련하여 발생한 손해는 이용계약이 종료된 해당 회원이 책임을 부담하여야 하고,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3장 회원정보의 보호

제11조 (회원정보의 수집과 보호)
가. 회사는 이용계약을 위하여 회원이 제공한 정보 외에도 수집목적 또는 이용목적 등을 밝혀 회원으로부터 필요한 정보를 수집•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정보수집•이용에 대한 동의를 받습니다. 회사는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동의란을 미리 선택한 것으로 설정해두지 않습니다. 또한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회원의 동의거절 시 제한되는 서비스를 구체적으로 명시하고, 필수수집항목이 아닌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이용신청자의 동의 거절을 이유로 회원가입 등 서비스 제공을 제한하거나 거절하지 않습니다.
나. 회사가 정보수집•이용을 위하여 회원의 동의를 받는 경우, 회사는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사항(제공받는 자, 제공목적, 제공정보의 내용)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합니다. 회원은 정보제공에 동의하더라도 언제든지 그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다. 회원은 회사에게 정보를 사실대로 제공하여야 합니다. 회사는 회원이 이 약관 제8조 가항에 따라 제공한 정보의 정확성을 확인하기 위하여 관련법령이 허용하는 범위 내에서 증빙자료의 제공을 요청할 수 있고, 회원이 정당한 사유 없이 증빙자료를 제공하지 않는 경우 회사는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하거나 이용계약을 탈퇴할 수 있습니다.
라. 회사는 아이디(ID), 닉네임 등 서비스화면을 통하여 공개되는 정보를 제외하고는 회사가 수집한 회원정보를 정보수집 시에 밝힌 수집목적, 이용목적, 원활한 서비스의 제공 및 제공서비스의 확대 외의 용도로 사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회사는 정보수집 시에 밝힌 이용목적 이외에 새로운 이용목적이 발생한 경우 또는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에는 이용∙제공 단계에서 당해 회원에게 그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다만, 관련 법령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마. 회사의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및 연락처는 픽업 사이트와 모바일 픽업에서 별도로 공개하는 개인정보취급방침에서 공지합니다.
바. 회원은 언제든지 자신에 관한 정보를 열람할 수 있고, 회사 또는 정보관리책임자에게 잘못된 정보에 대한 정정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정보정정의 요청이 있는 경우 그 오류를 정정하거나 정정하지 못하는 사유를 회원에게 통지하는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할 때까지 당해 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다만, 다른 법률에 따라 개인정보의 제공을 요청 받은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사. 회사는 회원정보의 보호를 위하여 관리자를 최소한으로 한정하며,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하여 회원정보가 분실, 도난, 유출, 변조되거나 위법하게 제3자에게 제공된 경우에는 그로 인한 회원의 손해에 대하여 모든 책임을 부담합니다.
아. 이용계약이 종료된 경우, 회사는 당해 회원의 정보를 파기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아래의 경우에는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보관하고 있는 회원정보를 그 보관의 목적으로만 이용합니다.
① 상법,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② 비방이나 허위사실 유포 등으로 타인에게 피해를 입힌 경우, 지적재산권 침해상품 판매 기타 인터넷 사기행위 등으로부터 회원과 회사를 보호하고 법적 절차에 따른 수사 협조를 위한 목적 등으로 회사는 이용계약 종료 후 2개월간 물품거래내역이 존재하는 회원의 아이디,닉네임, 성명 또는 상호, 연락처, 그 외 제공받은 개인정보, 탈퇴 및 회원자격정지 관련정보 등 필요한 정보를 보관합니다.
③ 기타 정보수집에 관한 동의를 받을 때 보유기간을 명시한 경우에는 그 보유기간까지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자. 회사가 제3자에게 회원의 개인정보를 제공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실제 구매 신청시(브랜드) 또는 컨텐츠 등록시(인플루언서), 제공되는 개인정보 항목, 제공받는 자,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목적 및 보유•이용기간 등을 명시하여 회원의 동의를 받고, 개인정보의 수집•취급•관리 등을 위탁하는 경우에는 위탁업무의 내용 및 수탁사의 명칭 등에 관한 사항을 서면, 전자우편, 모사전송, 전화 또는 홈페이지를 통해 미리 회원에게 고지하여 동의를 받거나 개인정보취급방침에 포함하여 픽업 사이트(http://www.picup.kr)와 모바일 픽업에 공개합니다.
차. 회사는 회원정보의 보호와 관리에 관한 개인정보취급방침을 회원과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가 알 수 있도록 픽업 사이트(http://www.picup.kr)와 모바일 픽업에 공개합니다.

제12조(회원정보의 변경)
가. 회사는 회원정보의 보호와 관리에 관한 개인정보취급방침을 회원과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가 알 수 있도록 픽업 사이트(http://www.picup.kr)와 모바일 픽업에 공개합니다.
나. 회사의 회원에 대한 통지는 회원정보에 기재된 메일(e-mail)주소 혹은 픽업메시지에 도달함으로써 통지된 것으로 보며, 회원정보가 변경되었음에도 해당 사항을 수정하지 않음으로써 발생한 각종 손해와 잘못된 수정으로 인하여 발생한 손해는 당해 회원이 부담하여야 하며, 회사는 이에 대하여 아무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또한, 회원이 변경된 정보를 수정하지 않거나 또는 허위 내용으로 수정하여 회사에게 손해를 입힌 경우에는 이에 대한 손해배상 책임을 부담합니다.
다. 위 가항에도 불구하고 회원이 이 약관 제24조 가항에 따라 휴대전화번호 인증을 한 경우에는 인증된 휴대전화번호가 회원정보로 변경(update) 처리됩니다.

제13조 (아이디(ID)관리)
가. 아이디(ID) 이메일 주소에 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회원은 아이디(ID) 및 비밀번호를 타인에게 양도, 대여할 수 없습니다.
나. 회사의 귀책사유에 의하지 아니한 아이디(ID) 또는 비밀번호의 유출, 양도, 대여로 인한 손실이나 손해에 대하여 회사는 아무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다. 회원이 아이디(ID), 닉네임 또는 비밀번호를 도난 당하거나 제3자가 이를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 즉시 회사에게 통보하여야 하고, 회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제4장 중개서비스의 이용

제14조 (중개서비스의 종류 및 이용)
가. 회사가 제공하는 구매방식은 컨텐츠 구매, 인플루언서 계약 방식 등이 있습니다. 중개서비스의 종류와 내용은 회사의 정책에 따라 추가, 변경될 수 있습니다.
나. 회사는 중개서비스의 종류에 따라 각 매매의 특성, 절차 및 결제방법에 대한 사항을 서비스화면을 통하여 공지합니다. 회원은 회사가 공지한 각 매매에 관한 사항을 사전에 충분히 이해하고 중개서비스를 이용하여야 합니다.
다. 회원은 아이디(ID)와 비밀번호를 통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중개서비스에 접속할 수 있고, 동 서비스를 이용하여 서비스를 판매하거나 구매할 수 있습니다. 다만, 각 카테고리 별로 회사가 지정하는 중개서비스에 대해서는 인플루언서가 될 수 있는 자격요건이 설정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러한 이용제한사항을 해당 서비스화면에서 공지합니다.
라. 회원이 중개서비스를 통하여 판매 또는 구매하는 경우, 반드시 회사가 마련한 픽업안전결제서비스를 통하여 거래를 완료하여야 합니다. 회사는 회원 간의 직거래로 인하여 발생한 문제에 대하여 책임지지 않습니다. 또한 직거래 신고가 접수될 경우 인플루언서는 사이트 이용에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제15조(중개서비스 이용정지, 이용제한)
가. 회사는 중개서비스를 통한 거래의 안전성과 신뢰성을 위하여 이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회원자격을 정지하거나 서비스의 이용 제한, 기타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회사가 회원자격을 정지하거나 판매/구매서비스의 이용제한, 기타 필요한 조치를 취할 경우 회사는 이 약관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사전에 회원에게 유선 또는 메일(e-mail), 기타의 방법을 통하여 통보하며, 회원의 연락이 두절되거나 긴급을 요하는 것과 같이 부득이한 경우 선 조치 후 사후 통보할 수 있습니다. 정지된 회원은 중개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으며, 중개서비스의 이용이 제한된 회원은 판매/구매관리 서비스를 제외한 모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
나. 회원자격의 정지와 중개서비스의 이용제한
1) 불법홍보 또는 회사 서버에 무리를 주는 행위로 인한 회원자격정지
① 회사는 타 사이트 등 픽업서비스(예시: 도와주세요, 메시지기능)를 이용한 불법적 홍보행위, 회사 서버에 무리를 주는 행위의 적발 시 이용 제한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아래 기준을 따르되, 위반 정도에 따라 회사는 기준보다 높은 제한을 할 수 있습니다.
적발 횟수에 따른 제한의 내용
1회 경고
2회 7일 이용정지
3회 30일 이용정지
4회 회원자격의 영구정지
2) 직거래 유도 행위
① 회사는 직거래유도행위에 대하여 그 적발횟수에 따라 아래와 같은 제한을 부과합니다. 아래 기준을 따르되, 위반 정도에 따라 회사는 기준보다 높은 제한을 할 수 있습니다. 이용계약탈퇴 후 재가입하는 경우에 회원에게 이용계약탈퇴 전 부과된 제한은 그대로 유지되며 탈퇴 시로부터 재가입까지의 기간은 적발횟수 차감 기간에서 제외될 수 있습니다. 적발 횟수에 따른 제한의 내용
1회 경고
2회 7일 이용정지
3회 30일 이용정지
4회 회원자격의 영구정지
4) 재판매 목적의 거래행위
① 다른 서비스 마켓플레이스(혹은 유사 오픈마켓)이나 마케팅플랫폼 등에 제3의 브랜드에게 재판매하기 위한 목적으로 구매를 신청하는 행위는 금지됩니다.
② 회사는 재판매 목적의 거래행위가 확인된 경우 해당 회원에 대하여 적발 횟수에 따라 아래와 같은 조치를 할 수 있으며, 이러한 행위로 인한 손해가 있을 경우 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재판매 목적의 거래 1차: 경고
재판매 목적의 거래 2차: 일정 기간 이용 정지
재판매 목적의 거래 3차: 영구 이용 정지
5) 장기휴면회원
회사는 인플루언서 회원이 3개월 이상 로그인을 하지 않은 경우 판매중인 서비스를 중단처리 할 수 있고 회원이 1년 이상 로그인을 하지 않은 경우에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 29조 2항에 따라 자동 탈퇴 및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단, 판매/구매이력이 있는 회원의 자동탈퇴 및 개인정보 보관, 파기는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따른 별도 규정에 의하여 관리합니다.
6) 금지행위
① 회사의 픽업 사이트, 모바일픽업, 시스템, 서비스를 스팸정보 전송 또는 악성코드 프로그램 유포 등 범죄 또는 불법행위에 이용한 경우
② 부당 또는 부정하게 타인의 아이디, 닉네임을 사용하여 서비스를 이용한 경우
③ 거래이행을 위한 브랜드 또는 회사로부터의 연락 회피나 제15조 나항에 의한 제재 회피 등 부정한 목적으로 제12조 가항에서 규정한 회원정보의 수정을 거부하거나 해태한 경우
④ 픽업 등을 통하여 불법정보 혹은 저작권 위반 컨텐츠를 유통하거나 유통을 시도한 경우
⑤ 픽업사이트, 모바일 픽업 정보, 데이터를 정당한 권한 없이 스스로 또는 제3자를 통하여 복사, 퍼가기, 스크래핑 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상업적으로 이용한 경우
⑥ 회원이 제공한 정보 또는 그에 관한 증빙자료가 허위이거나 회사가 요청하는 증빙자료를 제공하지 않는 경우
⑦ 수출 관리 법령과 게시된 규칙, 제한을 위반하여 모바일 픽업이나 툴을 수출 또는 재수출하는 경우
⑧ 모바일 픽업이나 모바일 픽업과 관련된 정보나 소프트웨어를 상업화하는 경우
⑨ 회원이 다른 회원의 개인정보를 무단수집 하거나 마케팅 등 수집 목적 외로 이용하는 경우
⑩ 회원이 다른 회원의 개인정보를 무단으로 제3자에게 제공하거나 관련법령 또는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을 위배하여 다른 회원의 개인정보가 침해된 경우
⑪ 픽업메시지 또는 거래메시지를 이용한 대화, 서비스 평가의 내용 중 욕설, 비방 혹은 명예를 훼손하는 내용을 작성하는 경우
⑫ 그 외 약관 또는 법령에 위반되거나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가 있거나 그러한 위법•부당한 행위가 있는 것으로 의심될 만한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다. 회원자격이 정지된 회원 및 중개서비스 이용이 제한된 회원에게 완료되지 않은 캠페인이 있는 경우 해당 회원은 매매에 관한 제반 과정을 완료하여야 합니다.

제16조 (대리 및 보증의 부인)
가. 회사는 통신판매중개자로서 회원 상호간의 거래를 위한 온라인 거래장소(marketplace)를 제공할 뿐이므로 물품을 판매하거나 구매하고자 하는 회원을 대리하지 않습니다. 또한, 회사의 어떠한 행위도 인플루언서 또는 브랜드를 대리하는 행위로 간주되지 않습니다.
나. 회사는 중개서비스를 통하여 이루어지는 회원간의 판매 및 구매와 관련하여 판매의사 또는 구매의사의 존부 및 진정성, 등록물품의 품질, 완전성, 안전성, 적법성 및 타인의 권리에 대한 비침해성, 회원이 입력하는 정보 및 그 정보를 통하여 링크된 URL에 게재된 자료의 진실성 등 일체에 대하여 보증하지 아니하며, 이와 관련한 일체의 위험과 책임은 해당 회원이 부담해야 합니다.
다. 회사는 회원이 게재하는 서비스설명 등의 제반 정보를 통제하거나 제한하지 않습니다. 다만,회사는 회원이 게재한 정보의 내용이 타인의 명예, 권리를 침해하거나 법규정을 위반한다고 판단하는 경우에는 이를 삭제할 수 있고, 판매취소, 판매중지, 기타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라. 컨텐츠에 저작권에 대한 책임은 전적으로 인플루언서에게 있으며, 위반시 응당한 책임을 져야 하는 의무를 갖고 있습니다. 픽업 서비스내 구매에 대한 책임은 전적으로 브랜드에게 책임이 있으며, 단 컨텐츠 저작권에 대한 책임은 인플루언서에 있습니다.
마. 컨텐츠 저작권이 인플루언서에게 있기에, 브랜드가 구매하였다 하더라도 원본 디자인, 텍스트, 영상 컨텐츠의 저작권을 구매하는 것을 의미하지 않습니다. 브랜드는 단 링크로 해당 내용의 컨텐츠를 홍보할 수 있으며, 원본 컨텐츠를 사용할 경우 인플루언서와 별도의 협의 및 비용을 지급하고 사용해야 합니다.

제17조 (픽업안전결제서비스)
가. 회사는 중개서비스를 제공하는 과정에서 대금의 수령, 보관 및 송금업무로 이루어지는 에스크로방식의 픽업안전결제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이러한 픽업안전결제서비스는 중개서비스를 통하여 이루어지는 회원 상호간의 거래의 안전성과 신뢰성을 도모하고 브랜드를 보호하기 위한 목적에서 제공하는 장치이므로 회사가 픽업안전결제서비스를 통하여 인플루언서 또는 브랜드를 대리, 대행하거나 그 이행을 보조하는 것은 아닙니다.
나. 회사가 제공하는 픽업안전결제서비스는 기본적인 중개서비스에 포함됩니다. 회원이 픽업안전결제서비스를 통하지 않는 직거래를 유도하는 경우, 회사는 주문취소, 판매중지 등 기타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다. 픽업안전결제서비스의 일환으로 이루어지는 대금보관으로 인하여 회사가 취득하는 이자 등은 서비스 제공의 대가이므로 회원은 회사에 대하여 이자 등의 반환을 청구할 수 없고, 대금송금(실시간계좌이체, 가상계좌 등)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수수료는 대금을 송금하는 회원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라. 회사가 제공하는 픽업안전결제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은 거래 또는 픽업안전결제서비스가 종결된 거래의 경우 해당 거래와 관련하여 발생한 모든 사항은 인플루언서와 브랜드가 상호협의를 통해 해결하여야 합니다.
마. 인플루언서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서 픽업안전결제서비스의 이용과 그 규칙에 동의하여야 합니다.
바. 회사가 제공하는 픽업안전결제서비스를 오용, 악용함으로써 사회질서, 미풍양속을 침해하거나 침해할 우려가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또는 회사가 픽업안전결제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할 상황 또는 사유가 발생하는 경우 회사는 서비스판매를 제한할 수 있습니다.
사. 픽업안전결제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원은 다음에 기재한 사유가 발생하지 않도록 유의하여야 합니다.
1) 카드의 미서명, 관리소홀, 대여, 양도, 보관, 이용위임, 담보제공, 불법대출 등으로 인한 부정사유 또는 위, 변조사고
2) 회원의 가족, 동거인(사실상의 동거인 포함)에 의하거나 또는 이들이 관련하여 생긴 부정사용 또는 위, 변조사고
3) 카드 비밀번호 유출로 인한 부정사용 또는 위, 변조사고

제18조 (인플루언서의 권리)
인플루언서는 판매하는 서비스의 종류와 범위, 판매가격, 거래조건 등을 스스로 결정하고, 회사는 이에 부당하게 관여하지 않습니다. 다만, 회사는 결제방식, 서비스발송 방식 등 브랜드 피해 방지에 관한 사항을 약관 등으로 정할 수 있습니다.

제19조 (인플루언서의 의무)
가. 인플루언서는 이 약관과 회사가 서비스화면을 통하여 미리 공지하는 개별약관이 정하는 절차에 따라 신원정보의 제공, 판매서비스의 등록, 거래진행과정의 관리, 브랜드에 대한 거래이행, 서비스발송, A/S 또는 환불 등의 사후처리를 수행하여야 합니다.
나. 인플루언서는 [알림]을 통해 안내된 내용에 대해 성실히 확인하고 대처해야 합니다.
다. 회사 및 인플루언서는 이용자의 구매행위가 허위 또는 불법결제에 해당하는 경우 및 신속한 거래관계의 확정 또는 거래안전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그 밖의 정당한 사유가 있는 경우 거래를 취소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인플루언서가 예상치 못한 작업불능 등으로 정상적 거래이행이 곤란하여 거래를 취소하는 경우에는 지체 없이 브랜드에 대한 통지, 환급(에 필요한 조치) 등 관계법령이 정한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라. 인플루언서는 브랜드로부터 주문취소의 요청이 있는 경우 이에 응하여 접수된 주문 건에 대하여 24시간이내 취소의사와 함께 불가 사유를 회사 및 브랜드에게 전달하여야 합니다.
마. 서비스 등록은 등록양식에 따라야 하며, 서비스등록양식에 어긋난 등록이나 허위등록, 판매가장등록, 신용카드결제시스템 또는 통신과금시스템만을 이용하기 위한 등록 등의 경우 회사는 해당 서비스를 삭제, 취소하거나 중개를 하지 않을 수 있으며, 이에 따른 모든 책임은 그러한 서비스를 등록한 회원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또한 신용카드 결제시스템 또는 통신과금시스템만을 이용하기 위하여 등록한 경우에는 인플루언서와 브랜드 모두 회원자격이 정지될 수 있습니다.
바. 인플루언서는 서비스등록 시 직거래를 유도하는 문구나 브랜드의 정당한 권리(청약철회권 등)를 제한하거나, 허위 또는 기타 법령이나 약관에 위배되는 내용(문구, 사진 또는 설명을 포함)을 등록해서는 아니 되며, 스스로 또는 다른 회원을 통하여 고의로 서비스 평가, 판매횟수 등을 조작하거나 기타 판매가장등록 등 중개서비스의 안전성과 신뢰성을 해하는 부정한 행위를 하여서도 안됩니다. 이를 위반한 경우 회사는 관련 회원이나 해당 거래에 대하여 거래취소, 판매중지 및 기타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사. 인플루언서는 회사의 명칭, 로고 및 회원의 회원등급 표시와 회사가 제공한 메인 이미지 등을 회사가 정한 목적 이외 용도 및 장소에 사용하거나 표시해서는 안되며, 이러한 행위로 인하여 회사 또는 타 회원에게 피해가 발생한 경우 이에 대하여 일체의 법적 책임을 부담하여야 합니다.
아. 인플루언서는 회사의 픽업 사이트, 모바일 픽업에서의 거래와 관련하여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에서 명시한 자료를 보관하여야 합니다.
자. 인플루언서는 자신의 인플루언서 정보란에 회사가 정하는 절차에 따라 인증 받은 휴대폰 번호를 대표번호로서 설정하고 항상 최신 정보로서 유지하여야 합니다. 또한, 대표번호 변경 시 새로이 인증을 받아야 합니다. 인플루언서가 본 항의 의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회사는 이행 완료 시까지 해당 인플루언서의 서비스 등록과 컨텐츠 제안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차. 인플루언서는 통신판매중개 의뢰 및 그와 관련한 계약이행 과정에서 알게 된 브랜드 등 다른 회원의 개인정보를 법률, 이 약관 또는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에서 정한 목적 외의 용도로 사용할 수 없으며, 이를 위반할 경우, 모든 법적 책임을 지고 자신의 노력과 비용으로 회사를 면책시켜야 하고 회원자격이 정지 또는 박탈될 수 있습니다.
카.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과 무관하게, 특정 인플루언서가 취급•처리 중인 다른 회원 또는 제3자의 개인정보가 침해된 경우, 회사는 그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1조 (매매부적합서비스)
가. 회사는 등록된 서비스가 온라인상에서의 매매, 유통에 적합하지 않은 서비스인 경우에는 직권 또는 권리주장자의 요청에 따라 해당 서비스에 대한 승인을 거절하거나 삭제, 취소, 중지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유선 또는 메일(e-mail), 기타의 방법을 통하여 통보하며, 회원의 연락이 두절되거나 긴급을 요하는 것과 같이 부득이한 경우 선 조치 후 사후 통보할 수 있습니다.
나. 회사는 등록된 서비스가 법령 또는 약관에 위반되거나, 미풍양속을 저해하거나 기타 탈법행위와 관련되거나 그러한 목적이 있는 경우 또는 회사의 정책상 필요에 의한 경우에는 직권으로 이에 대한 승인을 거절하거나 삭제, 취소, 중지할 수 있습니다. 매매부적합서비스는 매매불가서비스와 매매제한서비스로 구분됩니다.
① 매매불가서비스
지적재산권 침해서비스, 미등록 영상매체물 등 관련법령상 판매 또는 유통이 불가한 서비스를 말합니다.
② 매매제한서비스
서비스의 판매방식, 판매장소 또는 판매 대상자 등에 대한 법적 제한이 있는 서비스, 소비자에게 피해가 발생할 염려가 있는 서비스, 원활한 거래진행을 방해하는 서비스, 기타 사회통념상 매매에 부적합하거나 회사의 정책에 의하여 매매가 제한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다. 회사는 등록된 서비스가 브랜드 또는 제3자에게 위해 또는 손해를 발생시키거나 발생시킬 우려가 있다고 인정되는 경우 아래와 같은 조치들을 취할 수 있습니다.
해당 서비스 및 해당 서비스와 동일 또는 유사한 카테고리에 등록된 해당 인플루언서의 다른 서비스 등록의 삭제, 취소 또는 중지
해당 인플루언서의 위 제1호에 해당하는 신규 서비스 등록 제한
해당 인플루언서의 회원자격 정지 또는 중개서비스 이용 제한
라. 회사는 권리의 보호를 위하여, 권리주장자가 회사가 정한 절차 및 방식에 따라 신고 또는 요청을 하는 경우, 당해 서비스를 삭제, 취소 또는 판매중지하고 이를 해당 서비스의 인플루언서에게 통지합니다. 이러한 경우 회사는 당해 권리주장자의 신원, 신고 또는 요청이 회사의 절차 및 방식에 부합하는지 여부만을 서면으로 심사할 책임을 지는 것에 그치며, 당해 권리의 실질적 유효성 및 범위, 당해 권리의 주체 및 동 권리에 관련된 계약 또는 실질적 관계 등에 대한 심사를 행하지 않습니다. 회사는 권리주장자의 신고 또는 요청에 의한 서비스등록의 삭제, 취소 또는 판매 중지에 대해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으며, 이는 권리주장자와 인플루언서 사이에서 해결되어야 합니다.
마. 회사가 직권 또는 권리주장자의 신고 또는 요청에 따라 해당 서비스를 삭제, 취소하거나 중지한 경우, 인플루언서는 이에 대한 이의를 회사가 정한 절차와 방식에 따라 소명함으로써 회사의 조치에 대한 중단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판매의 재개, 재등록 등의 조치를 취하고 이를 권리주장자에게 통보합니다. 인플루언서의 소명이 있는 경우, 회사는 해당 소명이 회사가 정한 절차와 방식에 부합하는 지 여부만을 서면으로 심사하는 것에 그치며 해당 소명의 유효성, 적법성, 타당성 및 인플루언서의 권리 등에 대한 심사를 행하지 않습니다. 회사는 인플루언서의 소명에 따른 판매의 재개, 재등록 등에 대하여 권리주장자 기타 제3자에게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으며, 이는 권리주장자와 인플루언서 사이에서 해결되어야 합니다.
바. 매매부적합서비스의 등록을 이유로 서비스가 삭제, 취소되거나 중지된 경우, 그 등록에 사용된 상위노출광고 서비스이용료는 환불되지 않으며, 인플루언서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없도록 회원자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다만, 인플루언서의 경과실에 의해 매매부적합서비스를 등록한 경우에는 회사는 1회 사전 경고를 하여 인플루언서가 자진시정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사. 회사는 매매부적합서비스 여부를 확인하기 위하여(서비스 또는 서비스등록정보 등에 대하여 이의, 신고가 접수된 경우를 포함) 해당 거래 진행을 일시 중지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인플루언서와 브랜드에게 중지사실을 통지합니다. 회사는 이후 매매부적합서비스가 아닌 것으로 확인된 경우 즉시 해당 서비스가 정상적으로 진행될 수 있도록 조치합니다.
아. 브랜드가 매매부적합서비스임을 알거나 알 수 있는 상태에서 물품을 구매한 경우에는 회사는 매매대금의 입출금을 중개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제22조 (서비스판매규정)
가. 컨텐츠 제안은 횟수의 제한 없이 진행됩니다. 다만, 인플루언서가 기재한 동시작업개수를 초과 할 경우 또는 회사에 의하여 직권으로 해당 서비스거래가 취소되는 경우 등에는 판매중지 처리가 될 수 있습니다.
나. 회사는 브랜드가 구매의사를 전달 하면 알림, 메일(e-mail) 서비스 등을 통하여 인플루언서에게 주문요청을 통지합니다. 인플루언서는 회사가 보내는 메일(e-mail)의 수신 또는 마이픽업 서비스화면을 통하여 구매 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 인플루언서는 회사로부터 브랜드의 구매의사 통지를 받은 후에는 최대한 빠른 시간 안에 자신의 채널에 포스팅해야 하고 구매확정 요청을 해야 합니다. 미응대로 인해 브랜드에 피해가 발생될 경우, 그 책임은 인플루언서에게 있으며 회사는 이를 책임지지 않습니다. 또한 인플루언서와 브랜드간의 원할한 신뢰관계를 유지하기 위해, 브랜드가 구매확정을 승인하지 않은 경우 72시간이 지나면 자동으로 브랜드가 구매확정을 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브랜드의 구매의사와 다르게 인플루언서가 포스팅 및 내용의 변경 등을 진행할 경우 브랜드와 회사는 구매확정 여부와 상관없이 해당 컨텐츠의 구매를 취소 및 환불조치 할 수 있습니다.
라. 인플루언서는 컨텐츠를 제안한 한 시점으로부터 진행 중 단계로 전환되며 해당 단계에 따라 성실하게 관련 구매활동을 해야 합니다. 인플루언서는 브랜드와 회사를 통하여 인플루언서 계약을 맺고 제품을 받았음에도 불구하고, 해당 컨텐츠 포스팅을 완료하지 않거나 브랜드의 구매의사를 받지 못할 경우 제품비용 및 발송 비용 등에 대한 책임을 갖게 되며, 해당 비용에 대하여 회사와 브랜드측에 즉시 비용을 지급해야 합니다.
마. 브랜드의 결제 후 인플루언서의 발송이 이루어지고 구매 확정된 경우, 회사는 결제대금의 입출금에 관한 픽업안전결제서비스만을 제공합니다. 인플루언서는 그 외 서비스의 발송, 반품, A/S 등에 관련한 사항은 항상 브랜드와 협의하여 진행해야 하며, 회사는 인플루언서와 브랜드간의 거래에 관여하지 않습니다.
바 세금계산서 발행의무가 있는 브랜드 회원은 브랜드의 요청이 있을 시 세금계산서를 발행해야 합니다.

제23조 (서비스구매규정)
가. 컨텐츠를 구매하고자 하는 브랜드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화면에서 구매하여야 합니다. 구매에 대하여는 서비스이용료가 부과되지 않습니다.
나. 구매방법
1) 브랜드 회원은 서비스 상세정보를 자세히 살펴본 후 결제하기 전 캠페인 정보를 입력하고 인플루언서를 초대하여야 합니다.
2) 브랜드 회원은 인플루언서의 컨텐츠를 확인한 후 구매의사가 있을 때에 한하여 신중히 구매하여야 합니다.
다. 구매과정
1) 브랜드는 결제종료 후 메일(e-mail) 또는 [마이픽업]에서 결제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브랜드는 결제 완료 및 캠페인이 진행된 상태에 대해서는 일방적으로 주문을 취소할 수 없습니다.
3) 브랜드는 결제수단 중 무통장입금의 경우 가상계좌를 부여 받은 시점에서 24시간이내 결제요청대금을 회사에 입금해야 합니다. 24시간이 경과하도록 입금이 확인되지 않는 경우에는 브랜드의 구매거부로 간주되며 해당 거래 및 결제 시도 이력이 모두 소멸됩니다.
4) 인플루언서는 유형의 상품을 발송 받아야 할 경우 ‘마이픽업’에서 물품수령지 정보를 정확히 기재하여야 하며, 미기재 또는 오기로 인한 불이익은 인플루언서가 부담합니다.
5) 브랜드는 결제 완료 후 인플루언서가 작성한 작업 전 요청사항에 대해 성실히 응답해야하며, 이를 확인하지 못하여 발생된 손해에 대해서는 브랜드 본인에게 책임이 있습니다.
라. 미성년자인 회원이 법정대리인의 동의 없이 서비스를 구매하는 경우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이 이를 취소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해당 거래를 취소합니다. 다만, 회사가 이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서비스대금을 인플루언서에게 송금한 이후에는 브랜드는 회사에 대하여 이의를 제기할 수 없고 인플루언서와 사이에 직접 거래취소, 대금환불 등의 모든 문제를 해결하여야 합니다.

제23조 (브랜드의 결제)
가. 브랜드는 픽업안전결제서비스에 따라 결제하여야 하고, 회사는 입금정보와 환불정보를 지정된 양식에 따라 구매관리, 예치금내역 화면에 표시합니다. 실시간계좌이체 및 가상계좌 입금방법으로 대금을 입금하는 경우 결제금액의 오입금으로 인한 모든 위험과 책임은 브랜드가 부담하여야 하고, 회사는 이에 대하여 아무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4조 (구매확정 및 수익금)
가. 브랜드는 컨텐츠 구매의사를 전달 후 인플루언서가 자신의 소셜채널에 컨텐츠를 포스팅 후에 구매확정을 요청할 시 즉시 서비스화면에서 [구매확정] 항목을 클릭해야 합니다. 단 72시간 이내 구매확정을 하지 않게 되면 서비스 편의성 및 인플루언서와의 상호신뢰를 위해 구매확정을 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단, 해당 경우 컨텐츠 구매내용과 포스팅 된 내용이 다를 경우 혹은 수정될 경우 구매 취소가 가능합니다.
나.
1) 브랜드가 서비스 화면에서 [구매확정]을 클릭한 경우, 3주간의 포스팅 지속여부를 확인한 후에회사는 결제 대금에서 판매서비스 이용료를 공제한 나머지 금액을 이 약관 제28조에 따라 인플루언서 수익금으로 예치합니다.
2) 최소 입출가능금액에 도달한 인플루언서의 수익금 출금 요청이 있을 경우, 회사는 매월 1회 일괄적으로 정리하여 인플루언서에게 송금합니다.
3) 회사는 당 월 구매확정 처리된 거래액에 대한 수수료 세금계산서를 합산하여 익월 초 인플루언서에게 일괄 발행 처리합니다.
4) 회사는 서비스거래 내역, 출금내역(수수료 세금계산서 발행 내역, 수익금 출금내역, 거래건수), 세금계산서 신청 주문내역을 [수익관리] 화면을 통하여 통보합니다.
5) 회사는 이 약관 제19조 마항의 서비스등록양식에 어긋난 등록, 허위등록, 판매가장등록, 신용카드 결제시스템 또는 통신과금시스템만을 이용하기 위한 서비스등록 여부를 확인하기 위해 최고 60일까지 출금을 보류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인플루언서가 서비스 판매에 관한 거래사실 증빙서류를 회사에 제공하는 때에는 확인 후 송금 처리를 합니다. 다. 인플루언서는 회원 가입 시 회사로부터 수익금을 수령할 계좌를 지정하여야 하며, 회사가 정하는 바에 따라 계좌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인플루언서가 지정한 입금계좌의 예금주는 인플루언서와 동일인(개인회원의 경우 가입자 본인 명의, 사업자회원의 경우 대표자 혹은 사업장명의)임을 원칙으로 합니다. 인플루언서가 지정한 입금계좌의 예금주가 인플루언서 가입정보와 상이한 경우 출금이 불가능하며 해당 조건에 맞는 계좌 관련 서류증빙이 완료될 때까지 물품대금의 송금을 보류할 수 있습니다.
라. 구매확정 지연으로 인한 수익금 출금요청
회사의 수익금 정산 이후 브랜드의 구매 취소 의사표시가 있는 경우 인플루언서와 브랜드의 책임으로 모든 문제를 해결하여야 하며, 회사는 이에 개입하거나 책임지지 않습니다.
마. 인플루언서는 회사에 대한 서비스대금채권을 타인에게 양도할 수 없습니다.
바. 회사는 인플루언서가 제21조에서 정하고 있는 매매부적합서비스를 판매한 것으로 확인되거나 합리적인 의심이 있는 경우 최고 90일까지 물품대금의 송금을 보류하고 매매대금의 입출금을 중개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제25조 (회원등급 및 평가제도)
가. 회사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서비스를 거래했을 때 부과되는 점수를 기준으로 하여 회원등급 및 등급에 따른 일정 혜택 등을 회원에게 부여할 수 있습니다. 회원등급 및 그에 따른 혜택 등은 서비스 이용실적, 기타 회사가 정하는 이용정책에서 정한 기준에 따라 부여되며, 자세한 내용은 해당 서비스 화면에 게재하거나 회사가 운영하는 인터넷 사이트 초기화면에 공지합니다(회원등급 정책 및 그에 따른 혜택 등에 대한 변경이 있으면 이 약관 제2조 제 나 항에 따라 변경 공지합니다).
나. 해당 회원이 자신에게 부여된 등급 구성요소에 대하여 이의를 제기하면 회사는 소명내용, 해당 회원의 신용도 등 제반 상황을 고려하여 등급 구성요소의 전부 또는 일부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다. 회원의 등급은 서비스매매 때 참고자료로 활용될 뿐이며, 회원의 신용을 보증하거나 금융상의 신용상태를 의미하는 것은 아닙니다.
라. 구매확정 때 서비스의 브랜드는 해당 거래에 대한 만족도를 회사가 정한 단계별로 표시할 수 있으며, 표시된 만족도는 해당 서비스 인플루언서의 평가에 반영됩니다. 거래만족도 항목 및 단계는 해당 서비스 화면에 표시합니다.

제26조 (수정, 취소, 반품 및 교환)
가. 수정
브랜드의 결제 후 인플루언서의 주문접수로 진행중 단계의 경우 서비스상세설명에 표기한 A/S 규정에 따라 수정작업을 진행해야 하며 인플루언서와 브랜드간의 상호 협의 하에 수정 조건은 합의가 가능하며 회사는 이에 개입하거나 책임지지 않습니다.
나.진행중, 발송완료 취소
인플루언서의 주문접수 후 진행중, 발송완료 단계에서 브랜드가 합당한 사유로 인하여 취소요청한 경우, 인플루언서는 서비스등록 시 기재한 환불규정에 기초하여 브랜드의 취소를 승인하여야 하고, 이 경우 입금된 대금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시스템 방식에 따라 브랜드에게 환불됩니다. 다만 인플루언서는 취소 사유에 대하여 24시간이내 회사에 취소 불가 사유를 전달할 수 있으며, 회사는 해당 내용을 검토하여 해당 취소를 불가할 수 있는 권리를 갖고 있으며, 브랜드는 해당 취소 불가 내용에 대하여 승인 해야 할 의무를 갖고 있습니다.
다. 구매확정 후 취소
브랜드의 구매확정으로 인플루언서에게 정산이 완료된 주문건에 대한 취소는 브랜드와 인플루언서가 직접 연락하여 해결하여야 하며 회사는 이에 개입하거나 책임지지 않습니다.
라. 인플루언서의 귀책사유로 다수의 취소가 발생하는 경우 또는 동일 중분류 카테고리 내 취소율이 현저히 높은 경우 회사는 인플루언서의 판매 제한, 서비스 및 동시작업 가능개수 제한, 인기도 감소 등의 페널티를 부과할 수 있습니다.

제27조 (예치금)
가. 브랜드는 마이픽업 서비스를 이용하여 일정금액을 예치할 수 있습니다.
나. 예치금은 브랜드의 서비스 구매와 관련한 결제의 수단으로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제5장 손해배상, 면책조항 등

제28조 (손해배상)
가. 회사 또는 회사의 피고용인, 대리인, 기타 도급 및 위임 등으로 회사를 대신하여 이용계약을 이행하는 자의 책임 있는 사유로 이용계약의 이행과 관련하여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나. 회원 또는 회원의 피고용인, 대리인, 기타 도급 및 위임 등으로 회원을 대신하여 이용계약을 이행하는 자의 책임 있는 사유로 이용계약의 이행과 관련하여 회사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원은 회사에게 발생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제29조 (회사의 면책)
가. 회사가 통신판매중개자로서 회원들에게 제공하는 서비스는 온라인 거래장소(marketplace)를 제공하거나 안전한 결제 수단을 제공하고 기타 부가정보를 제공함에 그치는 것이므로 중개서비스를 통하여 이루어지는 회원 상호간의 거래와 관련된 서비스 판매진행의 관리, 브랜드에 대한 거래이행, 서비스발송, 청약철회 또는 반품, 취소요청으로 인한 분쟁해결 등 필요한 사후처리는 거래당사자인 회원들이 직접 수행하여야 합니다. 회사는 이에 대하여 관여하지 않으며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나.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또는 고장, 통신의 두절 등으로 인하여 일시적 또는 종국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이 경우 회사는 회사가 제공하는 픽업 사이트 화면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들에게 통지합니다.
다. 회사는 서비스 이용자 또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라. 회사는 중개서비스를 통하여 거래되는 서비스의 하자, 서비스등록정보의 오류, 미비 등으로 인하여 회원이 입는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제조물책임 포함)을 지지 않습니다.
마. 회사는 회원이 다른 회원이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정확성 등을 신뢰함으로써 입은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바. 회사와 피연결회사(회사의 서비스 화면과 링크 등으로 연결된 사이트를 운영하는 회사를 말합니다)는 독자적으로 운영되며, 회사는 피연결회사와 회원간에 이루어진 거래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사. 모바일 픽업에서의 거래는 실시간으로 진행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모바일 픽업에서의 거래는 회원의 현재 소재지와 회원이 이용하는 무선 데이터 서비스 제공자의 네트워크 등의 이유로 제한, 지연될 수 있습니다.

제30조 (준거법 및 관할법원)
이 약관과 회사와 회원간의 이용계약, 회원 상호간의 물품거래에 대해서는 대한민국 법령이 적용되며, 이 약관, 회사와 회원간의 서비스 이용계약 및 회원 상호간의 서비스 거래에 관한 해석과 관할법원에 대하여는 대한민국 법령에 따릅니다.

제31조 (기타 조항)
가. 회사는 회원이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문제를 해결하기 위하여 고객센터를 설치, 운영합니다.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제기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이 정당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이를 신속하게 처리하며, 3영업일 이내에 그 진행경과를 알리고 10영업일 이내에 조사결과와 처리방안을 통보합니다.
나. 본 서비스를 위반하거나 서비스 이용 시 불편 사항이 발생한 경우 주식회사 픽업의 "고객센터>서비스문의"로 알려주시면 성심껏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다. 회사소개
1) 주식회사 픽업
2) 소재지: 서울 마포구 양화로11길 46 메트로서교센타 210호
3) 대표이사: 문용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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