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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거래를 하면 안 되는 이유가 뭔가요?

2017.10.03.

직거래 유도란? 인플루언서 또는 브랜드가 픽업의 거래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고, 직접적인 금액 이체를 요구하거나 유도하는 행위를 말합니다. 안전한 거래 문화 형성을 위해 픽업에서는 직거래를 금지하고 있으며, 직거래를 통해 피해가 발생했을 경우 픽업에는 결제 기록이 남지 않아 직접적으로 도와드릴 수 없으며, 책임은 거래 당사자에게 있음을 알려 드립니다.

 

 직거래 유도 사례 

 

1. 픽업이 아닌 인플루언서 개인 계좌로 송금 시 금액을 할인해주겠다고 하는 경우 

2. 수수료 명목으로 특정 금액을 인플루언서의 개인 계좌로 입금해달라고 요구하는 경우 

3. 결제가 이루어지지 않은 상태에서 연락처를 요구하는 경우 

4. 특정 회사나 개인의 홈페이지/카페/블로그로 방문을 유도하여 별도 거래를 권유하는 경우 

 

직거래 피해 사례

 

1. 인플루언서가 거래 대금을 입금 받은 뒤 작업물을 발송하지 않고 연락두절 되는 경우 

2. 인플루언서가 거래 대금을 입금 받은 뒤 서비스 내용에 따른 작업 사항을 성실하게 이행하지 않는 경우 

3. 브랜드가 서비스를 발송 받지 못 했다고 하거나, 작업물을 받은 뒤 대금을 송금하지 않는 경우 

 

※ 안전한 거래를 위해 픽업에서는 에스크로 결제 방식, 즉 예치 형식의 결제 프로세스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 픽업을 통해 거래할 경우, 구매가 확정되어 인플루언서에게 금액이 송금되기 전까지는 결제 금액에 대한 안전을 보장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직거래 유도로 인한 경고가 누적되거나, 직거래가 적발되는 경우 인플루언서 뿐만 아니라 브랜드 역시 패널티의 대상이 될 수 있으니 이용에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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