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안 마감일
11
픽업 PicUP 에서 만날 수 있는 인플루언서들은?
2017.10.08.
픽업은 인스타그램, 유튜브, 네이버, 페이스북 플랫폼 경계 없이 브랜드가 원하는 인플루언서와 인플루언서가 좋아하는 브랜드가 서로 연결되어 교류하며 상품처럼 컨텐츠를 판매하고 구매하며 서로의 가치를 만들어내는 브랜드-인플루언서 마켓플레이스입니다.
클로즈 베타 기간 동안 픽업에 가입하고 캠페인에 참여한 인플루언서들은 플랫폼별로 인스타그램은 평균 약 6만 8천명의 팔로어, 유튜브는 약 7만 9천명의 구독자, 네이버 블로그는 약 4천 700명의 일평균 방문자, 페이스북 개인은 약 2,100명의 친구를 갖고 있습니다.
인플루언서들 중에 특정 플랫폼에는 많은 팔로어를 보유했음에도 다른 플랫폼에는 숫자가 낮은 경우도 있어 평균 숫자가 낮아진 측면이 있습니다. 실제 플랫폼 영향력 기준으로는 더 높다고 판단하고 있습니다.
100일간의 클로즈 베타 기간 동안, 픽업의 초대를 받고 가입한 분들의 수치이기에, 오픈 베타 후 자율적인 가입이 가능할 시 어떤 결과가 있을지 주시하고 있습니다.
플랫폼 별 인플루언서의 분포가 가장 많은 연령대는 인스타그램은 20대 초중반과 30대 초중반, 유튜브와 페이스북은 20대 초중반과 30대 중후반, 블로그는 20~30대 연령대가 고르게 분포하고 있습니다.
인스타그램, 네이버, 페이스북 인플루언서들의 핵심 관심 주제는 뷰티·패션, 여행·장소, 웰빙·푸드이며, 유튜브 인플루언서는 게임·엔터테인먼트, 뷰티·패션, 맘·키즈입니다. 유튜브가 다소 차이가 있는 것은 플랫폼별 컨텐츠의 생산 방식차이와 이에 따른 팔로어의 반응차이가 해당 주제의 인플루언서 분포에 영향을 준 것으로 추측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