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블로그
  • 용어사전

11

픽업 PicUP 에서 만날 수 있는 인플루언서들은?

2017.10.08.

픽업은 인스타그램, 유튜브, 네이버, 페이스북 플랫폼 경계 없이 브랜드가 원하는 인플루언서와 인플루언서가 좋아하는 브랜드가 서로 연결되어 교류하며 상품처럼 컨텐츠를 판매하고 구매하며 서로의 가치를 만들어내는 브랜드-인플루언서 마켓플레이스입니다.  

클로즈 베타 기간 동안 픽업에 가입하고 캠페인에 참여한 인플루언서들은 플랫폼별로 인스타그램은 평균 약 6만 8천명의 팔로어, 유튜브는 약 7만 9천명의 구독자, 네이버 블로그는 약 4천 700명의 일평균 방문자, 페이스북 개인은 약 2,100명의 친구를 갖고 있습니다.


인플루언서들 중에 특정 플랫폼에는 많은 팔로어를 보유했음에도 다른 플랫폼에는 숫자가 낮은 경우도 있어 평균 숫자가 낮아진 측면이 있습니다. 실제 플랫폼 영향력 기준으로는 더 높다고 판단하고 있습니다.

  

100일간의 클로즈 베타 기간 동안, 픽업의 초대를 받고 가입한 분들의 수치이기에, 오픈 베타 후 자율적인 가입이 가능할 시 어떤 결과가 있을지 주시하고 있습니다.

 

플랫폼 별 인플루언서의 분포가 가장 많은 연령대는 인스타그램은 20대 초중반과 30대 초중반유튜브와 페이스북은 20대 초중반과 30대 중후반블로그는 20~30대 연령대가 고르게 분포하고 있습니다.

 

인스타그램네이버페이스북 인플루언서들의 핵심 관심 주제는 뷰티·패션여행·장소웰빙·푸드이며유튜브 인플루언서는 게임·엔터테인먼트뷰티·패션·키즈입니다유튜브가 다소 차이가 있는 것은 플랫폼별 컨텐츠의 생산 방식차이와 이에 따른 팔로어의 반응차이가 해당 주제의 인플루언서 분포에 영향을 준 것으로 추측합니다.

 

 

 

 

목록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