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블로그
  • 용어사전

13

모두에게 안전한 픽업 PicUP 포스팅 가이드

2017.10.08.

픽업은 인스타그램, 유튜브, 네이버, 페이스북 플랫폼 경계 없이 브랜드가 원하는 인플루언서와 인플루언서가 좋아하는 브랜드가 서로 연결되어 교류하며 상품처럼 컨텐츠를 판매하고 구매하며 서로의 가치를 만들어내는 브랜드-인플루언서 마켓플레이스입니다. 

브랜드가 제품 배송이 필요한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진행하기 위해서는 브랜드에 어울리며 성과를 보장하는 인플루언서를 찾고, 사전에 콘텐츠 가격을 협의하고, 제품을 배송하고, 포스팅 전 콘텐츠의 내용을 커뮤니케이션 하고, 포스팅 내용이 문제 없는지 확인하고, 성과를 분석하는 일련의 과정들이 마케터들에게 많은 업무 부담이 된 것이 사실입니다. 


마케터로서 해당 부분에 불편한 점을 많이 봐왔기에, 이 부분을 해결하기 위해 원스톱으로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할 수 있는 픽업이라는 플랫폼을 구현하였습니다.


실제 인플루언서 마케팅 노하우가 쌓이지 않은 브랜드가 일부 불량 인플루언서들을 만날 경우, 제품 만 받고 포스팅을 올리지 않는다거나 포스팅을 한 후에도 바로 삭제 혹은 수정하는 경우들이 발생하여 브랜드들에게 많은 피해를 준 사실들이 존재합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픽업은 에스크로 서비스를 기반으로 만들어졌으며, 클로즈 베타 기간 동안 좋은 인플루언서들을 확보했고, 포스팅 후 3주간의 모니터링 기간 정책 등을 통해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다양한 솔루션을 찾아내었습니다.

 

 

목록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