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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를 위한 픽업의 인플루언서 마케팅 지원 프로그램

2017.10.08.

픽업은 인스타그램, 유튜브, 네이버, 페이스북 플랫폼 경계 없이 브랜드가 원하는 인플루언서와 인플루언서가 좋아하는 브랜드가 서로 연결되어 교류하며 상품처럼 컨텐츠를 판매하고 구매하며 서로의 가치를 만들어내는 브랜드-인플루언서 마켓플레이스입니다.  

 

픽업은 브랜드의 자발적인 플랫폼 활용을 통한 성공사례 개발을 지원할 뿐만 아니라, 캠페인 기획 및 운영 등 전반적인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혹 도움이 필요한 브랜드의 경우 제휴 문의를 통해 언제든지 문의주세요.

 

그 동안 픽업에 궁금해 했던 부분들을 중심으로, 질문과 답변 형태로 설명합니다. (지속 업데이트 예정)

 

1. 픽업의 가장 큰 차이점은 무엇인가요?

 

대부분의 AD Tech 플랫폼은 많은 사람에게 얼마나 전달되고, 어떻게 성과 측정할 것인지에 초점이 맞추어 있습니다. 픽업은 해당 관점뿐만 아니라, 컨텐츠 생산자와 브랜드가 상호 연결되어 좋은 메시지의 컨텐츠까지 개발할 수 있는 플랫폼을 지향합니다. 

 

좀더 자세한 내용을 원한다면, '픽업 PicUP 의 가장 큰 차이점은 무엇인가요?' 포스팅을 읽어 보세요. 

 

2. 인플루언서는 몇 명이나 가입하고 있나요? 

 

픽업은 인플루언서의 전체 숫자 보다는, 캠페인 성과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영향력 있고 긍정적인 커뮤니케이션을 확보할 수 있는 의미있는 인플루언서 확보를 더욱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클로즈 베타 기간 동안 시장에 유입되지 않았던 특정 주제에 영향력을 갖고 있는 마이크로 인플루언서들을 발굴하고, 성과를 낼 수 있는 인플루언서들과 다양한 실제 픽업 캠페인을 진행하여 인플루언서 풀을 확보하였습니다. 

 

3. 대규모 인플루언서 캠페인도 진행 가능한가요?

 

현재 픽업은 인스타그램 기준, 별도의 인플루언서 추가확보 없이 약 150명 수준의 인플루언서들이 동시에 참여할 수 있는 캠페인 역량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는 픽업에 가입된 인플루언서 전체 숫자가 아니라, 실제 픽업을 경험했고 긍정적인 캠페인 참여의사를 확보하여 실제 캠페인에 가용할 수 있는 실제 인플루언서의 숫자라고 이해하시면 됩니다. 

 

오픈 베타와 함께 더 많은 인플루언서들과 함께 캠페인을 진행할 수 있는 역량을 확보할 예정입니다.


4. 인플루언서 마케팅 캠페인 기획 및 운영 지원이 가능한가요? 

 

픽업은 캠페인 기획 및 운영 지원을 통해, 모든 캠페인이 성공사례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픽업의 성공사례가 궁금하다면, '클로즈 베타 100일, 픽업 PicUP이 준비한 인플루언서 마케팅 성공사례' 포스팅을 읽어 보세요.

 

 

5. 서비스 소개 자료 수신 및 비즈니스 미팅이 가능한가요? 

 

제휴 문의를 통해 문의 주시면, 최대한 지원드리고 있습니다.


6. 어떤 인플루언서들이 가입하고 있나요? 

 

클로즈 베타 기간 동안 픽업에 가입하고 캠페인에 참여한 인플루언서들은 플랫폼별로 인스타그램은 평균 약 6만 8천명의 팔로어, 유튜브는 약 7만 9천명의 구독자, 네이버 블로그는 약 4천 700명의 일평균 방문자, 페이스북 개인은 약 2,100명의 친구를 갖고 있습니다.


인플루언서들 중에 특정 플랫폼에는 많은 팔로어를 보유했음에도 다른 플랫폼에는 숫자가 낮은 경우도 있어 평균 숫자가 낮아진 측면이 있습니다. 실제 플랫폼 영향력 기준으로는 더 높다고 판단하고 있습니다.

 

100일간의 클로즈 베타 기간 동안, 픽업의 초대를 받고 가입한 분들의 수치이기에, 오픈 베타 후 자율적인 가입이 가능할 시 어떤 결과가 있을지 주시하고 있습니다.

 

플랫폼 별 인플루언서의 분포가 가장 많은 연령대는 인스타그램은 20대 초중반과 30대 초중반유튜브와 페이스북은 20대 초중반과 30대 중후반블로그는 20~30대 연령대가 고르게 분포하고 있습니다.

 

인스타그램네이버페이스북 인플루언서들의 핵심 관심 주제는 뷰티·패션여행·장소웰빙·푸드이며유튜브 인플루언서는 게임·엔터테인먼트뷰티·패션·키즈입니다유튜브가 다소 차이가 있는 것은 플랫폼별 컨텐츠의 생산 방식차이와 이에 따른 팔로어의 반응차이가 해당 주제의 인플루언서 분포에 영향을 준 것으로 추측합니다.

 

7. 픽업 만의 성과 측정 방법인 Pic지수가 궁금합니다. 

 

픽업은 캠페인에 진행된 인플루언서와 해당 포스팅의 성과측정 지수를 인스타그램, 유튜브, 블로그, 페이스북 각 플랫폼 별로 개발하였습니다.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픽업 PicUP 만의 차별화된 성과측정 방법 제시 : Pic지수 

 

8. 파트너 제휴 프로그램이 있나요?


픽업은 국내 최고의 PR 대행사, 디지털 마케팅 대행사 들과 파트너 제휴 모델을 통해 다양한 실제 캠페인을 운영 중에 있습니다. 상호 윈윈이 될 수 있는 모델로 고려되어 있기에, 제휴 문의를 통해 언제든지 문의 주세요.

 

9. 브랜드는 선불제로 진행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후불제가 가능한가요?


픽업은 브랜드와 인플루언서간의 합리적인 책임을 기반으로 커뮤니케이션을 하도록 구현된 에스크로 기반의 플랫폼입니다. 후불제를 원하는 경우 픽업의 가이드를 기준으로 상호 협의 후 프로젝트를 픽업이 직접 대행하여 진행하는 방법으로 가능합니다. 이는 혹 인플루언서에게 비용이 지급되지 않는 문제를 발생 시키지 않으려는 노력이며, 픽업이 해당 부분에 대한 책임을 지겠다라는 인플루언서와의 약속의 표시입니다. 


고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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