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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플루언서 마케팅 트렌드 및 성공 사례 : 2018 리포트 (by musefind)
2018.05.28.
<목차>
1. 인플루언서들은 여전히 영향력이 있는가?
2. 인플루언서들의 유형 : 2018년도 업데이트
3. 인플루언서 마케팅 관련 공정거래기구(FTC) 규정
4. 인플루언서 마케팅 투자 수익 측정(ROI)
5.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미래
1. 인플루언서들은 여전히 영향력 있는가?
밀레니얼 세대 92%는 셀럽들보다 소셜미디어의 인플루언서들을 더 신뢰합니다.
(밀레니얼 Millennials 세대 : 80년대 이후 출생)
뉴욕의 유명 스타일리스트 (인플루언서) vs 비욘세 (셀럽)
마케팅 담당자 67%는 향후 1년 이내 인플루언서 마케팅 예산을 증액할 예정입니다.
인플루언서 마케팅 시장은 2020년까지 50~100억 달러(한화 약 5~10조 7천억원 수준)에 도달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2. 인플루언서의 유형 : 2018년도 업데이트
인플루언서들의 모습은 지속적으로 변화하지만, 기존의 상태를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자신을 인플루언서로 규정하고 싶다면, 내 팔로워 수의 1/3 미만으로 다른 사람을 팔로잉 해야 합니다.
참여도(=인게이지먼트)는 '좋아요, 댓글'로 측정 됩니다. 또한 진짜와 가짜 인플루언서들을 모니터링 하고 있다는 것을 항상 염두해둬야 합니다.
최근 분류 :
결론부터 말하면, 인플루언서들과 마케팅 담당자들 위한 공정거래기구의 권고는 인플루언서들과 마케터 간의 “물질적 연결(=상호 협의된 연결이라는 점)”이 “(인플루언서의 컨텐츠에) 정확하고 (팔로워의) 눈에 잘 띄게” 표현되어야 한다고 강조합니다.
위 사항들을 준수하지 않으면 해당 마케팅 담당자뿐만 아니라 “물질적 연결”을 공개하지 않은 인플루언서들 모두 불이익이 있을 수 있으므로 소셜미디어 마케팅 정책들을 재검토 해야한다고 말합니다.
어떤 모습으로 드러내야 하나요?
공정거래기구는 인스타그램 포스팅에 "#세일즈프로모션”, “#고마워요 OO브랜드”, “#파트너” 등과 같은 노출은 많은 소비자들이 인플루언서들의 인스타그램 포스팅이 후원받았음을 이해하지 못하기 때문에 충분히 명확하지 않다고 이야기합니다.
공정거래기구가 아직은 공개에 대한 확실한 기준을 세우지 못했지만, 인플루언서들이 포스팅시 친숙하지 않은 약어나 여러 해석이 적용되는 단어는 피해야 한다고 합니다.
4. 인플루언서 마케팅 ROI 측정
대부분의 브랜드는 대중들에게 노출되는 데 관심이 있기에, 소비자가 포스팅을 보는 횟수인 '노출' 측정을 원합니다.
<측정 기준 예시>
인게이지먼트율(게시물에 대한 좋아요 및 댓글 수를 팔로워 수로 나눈) 및 기타 관련된 숫자의 추적(=분석)을 시작으로, 더 나아가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통한 투자 대비 수익(ROI)을 측정하는 향상된 방법이 있습니다.
인플루언서 마케팅 기본 ROI :
5.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미래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활성화는 Xennials(제니얼 세대 : 70년대 말~ 80년대 초 출생 세대) 및 Millennials(밀레니얼 세대 : 80년대 이후 출생 세대), Gen Z(Z세대 : 90년 중반 이후 출생 세대) 세대들의 모바일 앱 사용량 증가, 소셜 미디어상의 라이프 스타일에에 대한 관심에 기인하여 인플루언서들의 말을 확산하고, 그들을 신뢰하는 데 기인합니다.
교육
전 세계의 대학에서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심리학을 연구하고 이해하는 방법에 대해 강의하는 코스가 있어야 할 뿐만 아니라 인플루언서들에게 학위, 학점 및 1일 학위를 통해 권위자의 상징을 줄 수 있는 코스도 필요합니다.
비즈니스
Estee Lauder, Revlon과 같은 뷰티 브랜드, Daniel Wellington, Scentbird 등과 같은 인디 브랜드의 등장과 함께한 예측입니다.
2018년 말쯤에는 모든 브랜드에는 인플루언서 담당자가 있을 것입니다. 이 담당자들의 직함은 인플루언서 인턴, 인플루언서 리더, 부사장, 이사 등으로 시작하여 계층적으로 나뉠 것입니다. 이것은 소비자 행동의 결과를 도출해내는 인플루언서 마케팅에 대한 수요 증가로 인해 가속화 될 것입니다.
<보너스 - 사용 방법 : 모바일 앱 및 인플루언서 마케팅>
1. 이상적인 인플루언서들를 고려할 때,
동일한 플랫폼에서 행동을 모방하고 공통 관심사를 공유하는 이상적인 사용자를 찾으세요.
예 : 당신의 고객이 Instagram을 이미 사용하고 있다면 Instagram 인플루언서를 고려하세요.
2. 모든 앱이 마주하는 가장 큰 어려움은 인플루언서들을 발견하는 것입니다.
첫 시작은 이상적인 사용자들을 중심으로한 포괄적 접근을 통해, 적합하지 않은 사람들을 제외해 나가야 합니다.
3. 인플루언서들에게 지불할 예산을 준비해야 합니다.
'공짜'로 캠페인에 참여하는 인플루언서들을 기준으로 인플루언서 마케팅이 앱에서 잘 적용되는지 판단하지 마십시오. 이는 인플루언서가 당신의 좋은 친구이거나 제품을 제공받았을 때만 발생합니다. 그와 달리 앱상에서는 실제로 제공할 수 있는 것이 거의 없습니다. 따라서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위한 예산을 확보하는 것은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진행하는 앱(=마케터)의 중요 임무입니다.
4. 페이스북 및 인스타그램 광고를 실행해야 하며, 둘 다 비즈니스 페이지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모든 인플루언서 마케팅 프로그램에 포함될 수도 있고, 그렇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마케터는 이상적인 사용자들이 앱 다운로드를 통해 넘쳐흐르도록 유입하고 싶을 것이 분명합니다. 그렇다면 어디서나 볼 수 있어야 합니다. 페이스북 및 인스타그램 광고는 인플루언서들에게 도달할 것이며 그들을 끌어당길 것입니다.
5. 인플루언서들을 위한 가이드를 먼저 만드세요.
6. 규모와 성과를 달성하기 위해서는 마이크로 인플루언서들에게 초점을 맞춰야 합니다.
<번역 출처> https://blog.musefind.com/influencer-marketing-latest-trends-best-practices-2018-report-a508540ad6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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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픽업의 브랜드 마케터를 맡고 있는 'dream'입니다.
첫 인사를 번역 글로 인사드리는데요. 앞으로 인플루언서 마케팅 소식, 픽업 소식 등을 통해 컨텐츠로 소통하고자 합니다. 완역을 많이 하다보니, 혹 번역상에 틀린 부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 dream@picup.kr 로 메일 보내주시면, 성실히 반영하겠습니다.
앞으로 자주 뵙겠습니다 ♡♡♡
by Drea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