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블로그
  • 용어사전

22

글로벌 인플루언서 마케팅 플랫폼 TOP 25

2018.06.05.

 * 관련 자료는 인플루언서 마케팅 허브에 기고된 글을 정리하여 소개한 자료입니다.
 * 원문 바로가기 : https://influencermarketinghub.com/top-influencer-marketing-platforms/

 

인플루언서 마케팅은 겉으로 보면 매우 간단해보입니다. 영향력 있는 인플루언서를 통해 브랜드를 알리면 되는 거니까요. 하지만 진짜 영향력을 가지고 있는 인플루언서를 발견하고 웰 메이드 컨텐츠를 통해 커뮤니케이션 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만드는 것은 사실 말처럼 쉬운 일이 아닙니다.


인플루언서 마케팅 시장이 성장함에 따라 인플루언서 마케팅 플랫폼이 매우 고도화 되고 있고, 픽업도 고도화를 위해 여러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많이 응원해주세요 ♡

 

인플루언서 마케팅 허브에서 소개한 글을 픽업이 보기 편하게 정리해봤습니다. 어떤 플랫폼들이 있을까요?

 

 

 1. Upfluence


<채널> Facebook, Twitter, Instagram, YouTube, Pinterest, Blog


<특징>
1. 셀프 서비스 플랫폼으로 Microsoft나 Paypal 같은 브랜드에서 스타트업까지 각각의 예산 규모에 맞게 금액을 셋팅하며 이용할 수 있음
2. 소셜미디어 검색엔진 ‘Facade’, 인플루언서 관리 시스템 ‘Publishr’을 보유
3. 페이스북, 유튜브 등 다양한 플랫폼에서 5억 개의 방대한 데이터를 통해 가장 적합한 인플루언서 매칭
4. 주요 서비스 : 인플루언서 매칭, 캠페인/콜라보이션 트래킹

 

링크 : https://upfluence.com

 

 

 

 2. Revfluence

 


<채널> Instagram, YouTube


<특징>
1. 셀프 서비스 플랫폼
2. 15만 명에 달하는 인플루언서 데이터베이스 보유
3. 인플루언서 가입을 위한 조건 : 좋아요 500개 (인스타그램), 구독자수 2,500 (유튜브)
4. 간단한 검색엔진 “Quickmatch”를 통해 브랜드와 인플루언서의 매칭
5. 주요 서비스 : 인플루언서 매칭, 캠페인 매니지먼트, 인플루언스 마켓플레이스

 

링크 : https://www.revfluence.com/

 


3. Hypr

<채널> Facebook, Twitter, Instagram, YouTube, Pinterest

 

<특징>
1. 인플루언서 매칭에 특화된 플랫폼, 방대한 컨텐츠 데이터 분석을 통해 매칭
2. 1,000만 명의 인플루언서 데이터베이스 보유, 인플루언서 팔로워의 인구학적 자료 제공
3. 세분화된 타겟팅 기준으로 인플루언서 매칭 가능
4. 서비스 : 인플루언서 매칭

 

링크 : https://hyprbrands.com/

 

 

4.BrandBacker

 <채널> Facebook, Twitter, Instagram, Pinterest

 

<특징>
1. 뷰티, 여성/남성 패션, 음식, 여행 분야의 인플루언서에 특화됨
2. 2만 명의 인플루언서 보유
3. 브랜드와 연관된 활동을 한 인플루언서 데이터 제공
3. 플랫폼 내 대시보드를 통해 인플루언서에게 캠페인 소개 : 제품 제공, 컨텐츠 제작비, 가격 할인 등의 혜택 구분
4. 컨텐츠 검수 단계를 거쳐 최종 포스팅하는 프로세스
5. 업계 트렌드, 동향에 대한 자세한 정보 제공

 

링크 : https://www.brandbacker.com/

 


5.Content BLVD

<채널> YouTube, Facebook, Twitter, Instagram

 

<특징>
1. 브랜드와 YouTube 크리에이터를 매칭 시켜주는 플랫폼
2. 브랜드는 제품을 무료로 제공, 크리에이터는 무료로 제공해주는 제품을 활용해 영상 컨텐츠 제작
3. YouTube 크리에이터의 영상 컨텐츠 제작 일정을 공유함으로써 브랜드와 비디오 채널간의 협업 가능성 체크 가능
4. 브랜드는 홍보할 제품을 리스트를 공유, 관심 있는 크리에이터는 샘플 제품 요청하여 영상 제작 가능

 

 

6.Exposely

 

 <특성>
1. 셀프 서비스 소셜 광고 플랫폼
2. 높은 참여도를 가진 인플루언서와 브랜드를 연결
3. 최소 100달러부터 캠페인 개설 가능
4. 대시 보드를 통해 참여한 인플루언서, 캠페인 정보 확인


링크 : 서비스 중단 됨

 


7.FameBit

<채널> YouTube, Facebook, Tumblr, Twitter

 

<특성>
1. 초기 YouTube 채널만 이용했지만 현재는 Facebook, Tumblr, Twitter로 확대
2. 가입 조건 : 최소 5천 팔로워
2. 브랜드가 캠페인을 개설하고 YouTube 크리에이터가 브랜드에게 제안하는 시스템 사용
3. 2016년 10월, Google이 FameBit를 인수
4. FameBit는 모든 거래에 10%의 수수료를 부과하여 수익 창출

 

링크 : https://famebit.com/

 

 

8.Find Your Influence


<채널> Blog, Facebook, Instagram, Twitter, YouTube, Vine, Pinterest

 

<특성>
1. 10,000개의 캠페인을 통해 10만 명 이상의 인플루언서, 500개 이상의 브랜드 데이터 축적
2. Lenovo, Kleenex, Sony, Hallmark, Walmart, Honda, Budweiser 고객 유치 
3. 가격 옵션에 따라 서비스범위 상이 : 중소기업을 위한 프로그램은 300불부터 이용가능(5천명의 인플루언서에게 노출), 대기업은 1,500불부터 이용가능(10만명의 인플루언서에게 노출)
4. 인플루언서 마케팅 프로세스의 자동화, 실시간 분석, 데이터 기반 리포트

 

링크 : https://www.findyourinfluence.com/

 

 

 9.Grapevine Logic

<채널> YouTube, Instagram

 

<특징>
1. YouTube 크리에이터 매칭에 특화된 플랫폼
2. YouTube 채널을 가진 누구나 서비스 이용 가능
3. 브랜드가 스폰서쉽을 제공하는 Grapevine Marketplace를 이용하려면 10,000명의 YouTube 구독자 또는 5,000명의 Instagram 팔로워 기준 충족
4. 추천 엔진을 통해 브랜드에게 적합한 인플루언서 제안

 

링크 : https://www.grapevinelogic.com/

 

 

10. Blogmint


<채널> Blog, Facebook, Instagram, Twitter, YouTube

 

<특징>
1. 아시아 최대 규모의 인플루언서 마케팅 플랫폼
2. 40,000명이 넘는 인플루언서, 358개의 브랜드 데이터베이스 축적
3. BlogScore라는 지수로 블로그의 인게이지먼트율, 영향력에 따라 0~100사이의 점수 부여
4. 브랜드가 BlogScore, 채널 컨셉 기반으로 특정 인플루언서 초청 가능
5. Blogmint 플랫폼에서 브랜드가 캠페인을 설정하면 인플루언서가 참여하는 방식

 

링크 : 운영 중단 추정

 

 
11. InkyBee

 
<채널> Blog

 

<특징>
1. 디지털 마케팅, 소셜 미디어 마케팅, PR, SEO에 특화
2. 데이터 바탕으로 인플루언서 매칭, 성과분석 서비스 제공
3. 100만 개가 넘는 데이터베이스 보유 
4. 트위터 검색과 인플루언서 분석 서비스 제공

 

링크 : https://www.inkybee.com/

 

 

12. InNetwork

 

<채널> Blog, Twitter

 

<특징>
1. 인플루언서가 가입하기 위해서 사전 검열 프로세스를 통해 가입여부 체크
2. 브랜드가 인플루언서의 스타일, 컨텐츠 타입 등을 기반으로 검색 가인플루언서의 퀄러티, 신뢰도, 진정성, 인게이지먼트 기반으로 분석하는 분석팀 보유
3. 블로그와 트위터의 성과분석 서비스 제공, InNetwork Score 계산시에는 페이스북, 유튜브, 핀터레스트 등의 SNS 채널 영향력 포함
4. 인플루언서 분석과 리포팅 툴과 함께 프로젝트 캘린더와 같은 캠페인 모니터링 툴 제공

 

링크 : http://innetwork.net/

 


13. InstaBrand

<채널> Instagram, Snapchat, Twitter, Facebook, Youtube

 

<특징>
1. 인플루언서 서칭 엔진에 특화 : 3백개의 특정 언어와 5백개의 키워드로 분류
2. Instagram, Snapchat, Twitter, Facebook, Youtube 등의 10만 명의 인플루언서 데이터베이스 구축
3. 검색 엔진을 통해 브랜드 전략수립, 인플루언서 매칭 및 연계, 캠페인 연계, 리포트에 대한 서비스 제공

 

링크 : https://openinfluence.com(변경)

 


14. IZEA


<채널> Blog, Facebook, Instagram, Twitter, YouTube

 

<특징>
1. 2006년부터 블로그 기반의 마케팅 서비스를 제공한 초기 인플루언서 마케팅 플랫폼
2. 현재는 Blog, Facebook, Instagram, Twitter, YouTube 등으로 채널 확대
3. 인플루언서 마케팅 단계를 9단계로 세분화하여 진행 (Create opportunity - Target influencers  - Bid on opportunities - Accept bids - Create content - Review content - Publish and track - Promote posts - Influencer payment)

 

링크 : https://izea.com/

 

 
15.  Julius

<채널> Facebook, Twitter, Instagram, Pinterest, Vine, Snapchat, YouTube

 

<특징>
1. Celebrity Sports Entertainment 사업자인 Thuzio로 시작하였다가 인플루언서 서칭 플랫폼인 Julius 변경
2. 5만 명 이상의 인플루언서 보유
3. 인플루언서 매칭을 위한 고도화된 서비스 제공
4. 서비스 : 인플루언서 매칭, 캠페인 운영

 

링크 : https://www.juliusworks.com/

  

 

16.  Klear


<채널> Blog, Twitter, Instagram, YouTube

 

<특징>
1. 인플루언서 검색 및 성과 모니터링에 대한 무료/유료 옵션 제공
2. 월 250달러 사용료의 저렴한 가격 옵션 제공(옵션에 따라 키워드, 인플루언서 검색 등에 제한이 있음)
3. 예산 옵션에 따라 인플루언서 검색, 관리, 캠페인 모니터링, 1대1 컨설팅 등 혜택 차등 제공
5. Huawei, IMG, Adidas, Microsoft, CocaCola 고객 유치

 

링크 : https://klear.com/

 

 

17.Mustr


<채널> 기자, 블로거 네트워크

 

<특징>
1. 기자와 블로거 네트워크를 구성하여 제공
2. CRM(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 시스템과 비슷한 방식으로 작동
3. 기자와 블로거 정보를 공유하여 Mustr 통해 보도자료 배포, PR 프로젝트 협업 가능

 

링크 : http://getmustr.com/

 

 

18. Adly

<채널> Facebook, Twitter, Instagram, LinkedIn, YouTube, Google +, Pinterest

 

<특징>
1. 브랜드와 인플루언서를 매칭시키고, 캠페인 운영할 수 있는 디지털 마케팅 소프트웨어 공급자
2. 영향력 지수를 측정하는 ‘Q-Score’지수를 사용하여 적절한 매칭을 돕는 AudienceIQ 툴 제공
3. 캠페인 계획, 성과 분석 리포트 등을 지원하는 툴 제공

 

링크 : http://adly.com/

 


19. Onalytica


<채널> Facebook, Twitter, Instagram, LinkedIn, WordPress, Blog

 

<특징>
1. 2009년에 설립된 초기 인플루언서 마케팅 플랫폼 중 하나
2. 인플루언서 검색 및 관리, 성과 분석 및 보고서, 전용 관리자 서비스 이용료에 대한 월 사용료 과금 방식으로 운영 
3. 자체 검색 알고리즘으로 소셜 미디어 포스트기반의 적정 인플루언서를 매칭하고 인력이 직접 체크하는 하이브리드 방식 사용
4. 카테고리, 플랫폼, 인구학적 자료, 컨텐츠 기반으로 인플루언서 검색

 

링크 : http://www.onalytica.com/

 


20.Advowire

<채널> Facebook, Twitter, Instagram, YouTube, Pinterest, Snapchat, Blog

 

<특징>
1. 디지털 마케팅 회사 ‘HireInfluence’가 인플루언서 마케팅 서비스 Advowire를 2015년에 런칭
2. 브랜드에게 사용료 청구. 월 사용료는 99.99~1399,99달러 사이이며, 비용에 따라 서비스 내용 상이
3. 컨텐츠 제작자의 기사와 이미지를 사고파는 Marketplace 보유

 

링크 : https://www.advowire.com/

 

 

21.  TapInfluence


<채널> Facebook, Twitter, Instagram, YouTube, Pinterest, Blog

 

<특징>
1. 2013년 배너 광고회사인 Blog Frog에서 소셜 미디어 인플루언서 플랫폼 TapInfluence로 바꿈
2. 셀프 서비스와 TapInfluence 팀과 협력하는 서비스 등 다양한 플랜 제공
3. 인플루언서 매칭, 분석, 캠페인 매니지먼트 기능 제공
4. 인플루언서 인구학적 정보와 관심사 정보를 제공하며, 인플루언서의 성과 데이터와 예상 비용 정보 제공
5. 10만 명의 인플루언서 확보
5. Canon, Volvo, Target 고객 유치

 

링크 : https://www.tapinfluence.com/

 

 

 22. Traackr


<채널> Facebook, Twitter, Instagram, YouTube, Pinterest, Tumblr, Blog

 

<특징>
1. 2008년부터 시작된 가장 오래된 인플루언서 마케팅 플랫폼 중 하나
2. 자체 인플루언서 데이터 알고리즘과 인력 투입의 하이브리드 방식으로 운영
3. 중견 및 대기업을 포커싱하여 인플루언서와 장기적 관계 구축하는 모델에 포커싱 
4. 인플루언서와 Traackr의 내⦁외부 네트워크 연결을 보여주는 시각화 맵 제공
5. 인플루언서 매칭, 인플루언서 관계 관리, 캠페인 관리 서비스 제공

 

링크 : http://www.traackr.com/

 


23. NeoReach


<채널> Facebook, Twitter, Instagram, YouTube, Pinterest, Snapchat

 

<특징>
1. 대기업을 타겟팅하여 서비스하는 인플루언서 마케팅 플랫폼
2. 월 사용료는 $50K~$500K사이
3. 인플루언서 검색, 캠페인 실행, 캠페인 성과분석 및 보고서를 위한 툴 제공

 

링크 : https://neoreach.com/

 

 

 24. Webfluential


<채널> Facebook, Twitter, Instagram, YouTube, WordPress

 

<특징>
1. 엄선된 인플루언서에 초점을 맞추어 작업할 브랜드를 찾음
2. 브랜드의 네트워크에 활동 중인 인플루언서 수를 기준으로 월별 요금 청구(최소 월 50달러)
3. 모든 컨텐츠 거래의 10% 수수료 부과
4. Adidas, Samsung, Coca-Cola 고객 유치

 

링크 : https://webfluential.com/

 

 

 25.  Zoomph

 

<채널> Twitter, Facebook, Instagram, Google+, RSS, YouTube, Chatter

 

<특징>
1. 데이터 분석에 초첨을 둔 플랫폼
2. 2억 개 이상의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하여 방대한 소셜 정보 보유
3. 브랜드에게 적합한 인플루언서들이 모인 커뮤니티로 안내
4. 가격 옵션에 따라 Twitter, Facebook 등의 다양한 채널 이용 가능

 

링크 : https://zoomph.com/

 

by Dream

 

 

목록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