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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튜브 마케팅 전략 수립시 고려해야 할 5가지 팁

2018.06.18.

*해당 글은 Forbes 에 기고된 글을 기반으로 담당자의 의견을 반영, 정리하여 소개한 내용입니다.

*원문 바로가기 : https://www.forbes.com/sites/ajagrawal/2017/01/12/5-tips-to-improve-your-youtube-marketing-strategy/#72aef8ae494f

 

유튜브는 수동적이던 소비자, 잠재고객들을 능동적인 컨텐츠 소비자로 탈바꿈시켰습니다. 주어진 컨텐츠를 보기만 했던 수동적인 소비자들은 어느새 흥미로운 크리에이터들의 유튜브 영상을 직접 찾아보는 것을 즐기며, 댓글을 통해 적극적으로 피드백 및 소통을 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능동적인 소비자와 잠재고객들을 고려한 유튜브 마케팅 전략 수립시 고려사항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유튜브 마케팅 전략을 향상시키는 5가지 팁

 

 

유튜브에서 마케팅을 하는 경우, 반드시 확보해야 할 황금의 열쇠는 구독자입니다. 하지만 모든 사람이 그것을 얻기는 아주 어렵습니다.

 

전업 유튜버, 소셜 셀럽, 성공한 블로거 혹은 브랜드에 속한 기존에 성공한 유튜버에게 물어보세요. 그들은 본인들의 컨텐츠 양을 증가시키자마자 구독자수가 증가했다고 말할 것입니다하지만 지금은 컨텐츠 양만으로 성과를 확보하기는 어려운 시대로 접어들었습니다.  


이제 성공의 포인트는 퀄러티 있는 컨텐츠규칙적으로 만들어 질 수 있는가?' 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규칙적 업로드를 하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이유는, 지속성을 유지하는 것이 힘든 일이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성공한 모든 컨텐츠 제작자들은 지속성의 진정한 가치를 알고 있습니다.


정기적으로 컨텐츠를 만든다면, 당신은 구독자들과의 리듬을 만들 수 있습니다.

 

구독자들은 당신의 컨텐츠를 언제 봐야할지 알게 되며, 매주, 매일 혹은 때때로 정기적 시간마다 당신의 채널을 확인하는 습관을 만들기 시작합니다. 그리고 이것이 당신이 궁극적으로 원하는 리듬입니다. 이처럼 구독자들의 다시 돌아오는 시간이 늘어나면 더 좋은 현상입니다.

 

한마디로, ‘지속적이고 퀄러티 있는 컨텐츠의 은 간단한 정답입니다다만 브랜드의 경우 이 지속적이고 퀄러티 있는 컨텐츠의 양을 확보하는 것이 어렵기에 유튜브 크리에이터와 협업이 매우 중요한 마케팅 수단으로 활용되고 있습니다. 


아래 유튜브 마케팅 전략 수립시 고려해야 할 5가지 팁을 공유합니다. 혹 다수의 유튜브 인플루언서와 함께 마케팅을 진행하고 싶다면 유튜브,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네이버 블로그들과 '브랜디드 컨텐츠 제작, 협의, 수정, 모니터링, 성과 분석'을 한 번에 할 수 있는 'No. 1브랜디드 컨텐츠 마켓플레이스, 픽업'을 꼭 기억해주세요 ♡

  

1. 시장에 대한 조사를 실시하세요.

 

컨텐츠 마케팅의 가장 저평가된 측면 중 하나는 해당 환경에 대한 확실한 파악을 하는 것입니다. 컨텐츠를 게시하기 전에, 관심사 혹은 시장에서 활동하는 사람은 누구며, 그 사람들이 성공을 위해 무엇을 하고 있는지 살펴보아야 합니다. 

 

일단 경쟁시장에 대한 이해를 가지고 게시되는 컨텐츠의 종류를 파악했다면, 이제 2번으로 넘어갈 시간입니다.

  

2. 컨텐츠 기대효과를 수립하세요.

 

소비되는 마케팅 시간 내에 효율성을 창출하는 가장 좋은 방법 중 하나는 기대효과를 세분화하고, 개별로 달성 하는 입니다. 유튜브 마케팅은 실제로 당신이 관심있다고 느끼는 몇 가지 리더십오락 등 다양한 가치를 선택함으로써 시작됩니다

 

예시 : 당신이 비누 회사라고 생각해보세요. 당신은 유튜뷰를 이용하여 많은 비누를 팔기를 원합니다.

 

- 아마 하나의 기대효과는 교육일 수 있습니다당신은 사람들에게 비누가 왜 중요한지 알려주고 싶어 합니다.


- 다른 기대효과는 리뷰일 수 있습니다당신은 시장에서 최고의 비누 리뷰 영상을 원하고, 나아가 유튜브 영상이 사람들로 하여금 당신의 비누를 살 수 있는 곳으로 안내하길 바랄 것입니다.

 

이런 식으로 생각을 시작하면, 당신은 퀄러티 있는 컨텐츠뿐만 아니라, 넓은 전략에 적절한 컨텐츠를 생각해내어 더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일단 컨텐츠 기대효과 리스트를 작성하여 당신이 제작할 것에 대한 내용을 알고 있다면, 정말 어려운 질문에 답할 시간입니다.


컨텐츠를 만들 시간과 자원들을 가지고 나는 무엇을 해야 하나요?”

  

3. 컨텐츠 리듬을 만드세요.

 

컨텐츠가 지속적이지 않다면, 충성도 높은 잠재고객들을 절대 확보하지 못할 것입니다. 위에 언급했듯이, 지속성은 가장 힘든 부분입니다

 

- 결국 영상은 투자이기 때문에 퀄러티 있는 영상 컨텐츠를 지속적으로 게시하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특히 유튜브에 관해서, 당신이 유튜브를 마케팅 채널로써 생각한다면, ‘존재하거나 존재하지 않거나입니다.

 

, 당신이 영상 컨텐츠 포스팅을 게시하고 '그것을 꾸준히 잘 실행하거나 아니면 당신이 아무것도 안하는 것'을 뜻합니다. 회색지대에 확실하고 성공적으로 자리 잡은 사람들에 대한 사례 연구들은 거의 없습니다.

 

컨텐츠 리듬을 생성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처음부터 톤을 설정하여 당신의 구독자들에게 무엇을 기대해야할지 알려 주는 것입니다. 당신이 만들 컨텐츠가 어떤 종류인지 소개 영상을 만드세요. 그리고 스스로 설정한 리듬이 무엇이든 그 리듬은 확실하게 지켜야 합니다. 매일 영상을 포스팅하다가 갑자기 한 달에 한 번만 게시하는 따위의 약속은 하지 마십시오.

 

당신이 약속을 하는 순간, 게임은 이미 시작된 것입니다. 만약 약속을 지키지 않는다면, 당신의 잠재고객들은 떠나갈 것입니다. 그것은 정말 비일비재한 일입니다.

  

4. 영상에 자막을 추가하세요.


거대기업인 페이스북과 유튜브가 영상 업로드 기능에 통합시킨 최고의 툴 중 하나는 자막을 추가하는 기능입니다지금에서야 자막이 대단한 것처럼 보이지 않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왜 이 부분에 주목해야 하는지에 대한 중요한 이유가 있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소리 없이 공공장소에서 그들의 핸드폰을 통해 영상을 시청합니다. 만약 영상에서 말하는 것을 들을 수 없다면, 당신은 영상을 건너뛸 것입니다. 그렇죠?

 

그래서 자막이 중요합니다. 유튜브 마케팅에 관해서, 당신은 최대한 많은 사람들이 당신의 컨텐츠를 보기를 원합니다그래서 보조 옵션(자막)을 제공함으로써 입장(사운드)이라는 가장 큰 장벽 중 하나를 없앤 것은 가장 큰 승리입니다. 

 

5. 유튜브 크리에이터와 콜라보레이션 하세요.


최종적으로, 당신의 컨텐츠가 확산되고, 공유되고 궁극적으로 노출되기 위한 가장 효과적인 방법 중 하나는 구독자를 갖고 있는 다른 크리에이터들과 콜라보레이션 하는 것입니다.

 

가장 큰 유튜버들과 성공을 거듭하는 브랜드들은 콜라보레이션으로 유명합니다. 그것은 모두에게 ‘win-win’입니다구독자를 갖고 있는 사람과 콜라보레이션 작업을 하면, 그들은 당신의 구독자에게 노출되고, 당신은 그들의 구독자에게 노출이 됩니다.

 

예를 들어, 광고를 통해 시청자를 끌어들이는 것은 극도로 가시적인 대안입니다. 콜라보레이션은 훨씬 더 자연스러운 도달이 이뤄집니다. 그리고 당신이 콜라보레이션을 잘 수행하면, 당신의 신뢰도를 높이기 위해 더 크고 잘 알려진 채널들과 콜라보레이션 할 수 있습니다.

 

다수의 유튜브 캠페인을 진행하는 픽업의 경험을 이야기 드리면, 유튜브와의 콜라보레이션 마케팅은 브랜딩 뿐만 아니라 구매 전환에도 매우 효과적인 마케팅 방식으로 추천하고 있습니다.  

 

유튜브 마케팅을 향상시키는 5가지 팁은 여기까지입니다

 

픽업은 능동적인 컨텐츠 소비자가 늘어날수록 개인 경험을 통해 만들어진 진정성 있는 웰메이드 브랜디드 컨텐츠가 중요해질 것이라 보고 있습니다개인 경험의 가치야말로 컨텐츠의 진정성을 구성하는 가장 중요한 요소이기 때문입니다. 

 

인플루언서와 브랜드가 함께 만드는 No. 1 브랜디드 컨텐츠 마켓플레이스, 픽업은 귀하의 성공을 응원합니다.

 

픽업 페이스북 페이지 좋아요를 눌러주시면, 지속적으로 픽업의 웰메이드 브랜디드 컨텐츠로 찾아뵙겠습니다.

 

 

by Drea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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