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블로그
  • 용어사전

3

픽업 인플루언서를 위한 안내 : (1) 컨텐츠 판매를 위한 계약 방식의 이해

2017.09.22.

<해당 글은 인플루언서 관점으로 작성하였습니다.> 

 

서로 연결되어 교류하며 컨텐츠의 가치를 만드는 '브랜드-인플루언서 마켓플레이스, 픽업 PicUP' 입니다.

 

 


픽업의 브랜드-인플루언서의 계약 방식은  '인플루언서 계약 방식', '컨텐츠 구매 방식' 두 가지입니다. 


인플루언서 회원으로 로그인 후, 초대 받은 캠페인의 이미지 상단에 계약 방식 종류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하단 이미지 참조)



픽업은 브랜드와 인플루언서 서로 교류하며, 컨텐츠의 가치를 만들 수 있는 상호과정을 할 수 있도록 구현된 플랫폼입니다.

1. 인플루언서 계약 방식

아래 이미지는 픽업 만의 인플루언서 계약방식 프로세스 입니다. 브랜드와의 상호 과정이 포함되어 있기에 처음은 어려워 보일 수 있지만, 한 번만 참여한 후에는 매우 쉬운 프로세스입니다.

위 번호와 아래 단계를 매칭하여 이해하여 보세요.

(1) 브랜드와 계약을 맺고
(2) 계약 중인 상태에서 컨텐츠를 제작하고, 브랜드에게 제작된 컨텐츠 구매를 요청함
(3) 브랜드가 내 컨텐츠를 구매하면, 해당 컨텐츠를 내 채널에 포스팅 함
(4) 브랜드가 포스팅된 컨텐츠를 검수함


좀더 자세한 설명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2. 컨텐츠 구매 방식 

브랜드 중 일부는 매우 빠르게 캠페인을 진행하고 싶은 경우가 존재합니다. 해당 프로세스가 가능하기 위해 계약 단계를 거치지 않고, 포스팅 할 컨텐츠를 제안 받고 바로 컨텐츠를 구매할 수 있는 방식이 '컨텐츠 구매 방식' 입니다.

인플루언서 계약방식처럼 위 번호와 아래 단계를 매칭하여 이해하여 보세요.

(1) 내 채널에 올라갈 실제 컨텐츠를 제안함
(2) 브랜드가 구매한 컨텐츠를 내 채널에 포스팅 함
(3) 브랜드에 내 채널에 올라간 포스팅을 검수 함

좀더 자세한 설명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인플루언서 계약방식과 컨텐츠 구매 방식의 단 하나 차이점은, 바로 '브랜드와 계약을 맺는 과정' 유무 입니다!

항상 노력하는 픽업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많이 사랑해주세요.

고맙습니다.

by eve

PS. 픽업의 컨텐츠 판매 및 구매 프로세스는 특허를 출원한 방식으로 보호 받고 있습니다.

 

목록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