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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 가치를 높이는 인플루언서 마케팅 5가지 방법

2018.08.16.

*관련 자료는 Business.com에 기고된 글을 기반으로 담당자의 의견을 반영, 정리한 자료입니다.

*원문 바로가기 : https://www.business.com/articles/five-creative-ways-influencer-marketing-boosts-your-brand/

  

'No. 1 브랜디드 컨텐츠 마켓플레이스, 픽업'은 인플루언서에 의해 제작된 웰메이드 브랜디드 컨텐츠를 통해 브랜드, 인플루언서가 서로 상생하는 컨텐츠 생태계 플랫폼을 바라보고 있습니다. 그 뷰를 견지한 채 인플루언서 마케팅에 대한 내용을 스터디하여 여러분께 공유합니다.

  

   

 2017년 기업들은 인플루언서 마케팅에 10억 달러 이상의 금액을 사용했습니다. 이는 2018년에는 인플루언서 마케팅에 더 많은 투자로 이어질 것이라는 것을 뜻합니다. 

 

인플루언서 마케팅은 다른 일시적 현상이 아닙니다. 현재 인플루언서 마케팅은 디지털 마케팅 상에서 고효율의 ROI를 창출해내는 가장 좋은 방법으로 여겨지고 있습니다. 또한 포브스는 인플루언서 마케팅이 광고의 가장 효율적인 방법이라고 주장합니다.

 

최근 인플루언서 마케팅이라는 용어는 인터넷에서 가장 많이 검색되는 항목이 되었으며, 2013 ~ 2016년 사이에 검색된 총량에 비해 90배 이상 증가했습니다. 대다수의 브랜드들은 수익을 높이기 위해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실행하고 있습니다

 

브랜드 가치를 높이기 위한 아래의 다섯 가지 인플루언서 마케팅 접근방법을 시도해보세요.

   

1. 마이크로, 매크로, 메가 인플루언서와 협업하세요.


인플루언서와 진행하는 마케팅 캠페인들은 어떤 분야에서든 SEO(검색엔진최적화)를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여기서 무엇보다 중요한 점은 캠페인에 적합한 타입의 인플루언서들을 찾는 것입니다. 일반적으로, 인플루언서들은 크게 메가 인플루언서(셀럽), 매크로 인플루언서 그리고 마이크로 인플루언서의 세 가지 카테고리로 분류됩니다.

 

마이크로 인플루언서에 대한 수요는 2017년에 매우 중요했습니다. 하지만 2018년 올해 다양한 수준의 인플루언서가 통합되어 마케팅을 진행하는 장면을 목격하게 될 것입니다. 각 타입의 인플루언서는 브랜드의 도달을 넓히는데 도움이 되는 제각각 다른 잠재고객들에게 초점이 맞춰져 있기 때문입니다.

 

2018년 캠페인들은 더 이상 브랜드 프로모션에 한정되지 않을 것입니다. 대신, 그들은 브랜드와 타겟 잠재고객들 사이에 정서적 교감을 이끌어내고, 인플루언서들이 브랜드 경험을 할 수 있는 컨텐츠를 제작할 것입니다.       

 

2. 동영상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시도하세요.

 

동영상 마케팅은 거대한 마케팅 트렌드입니다. 동영상은 인터넷 트래픽의 3/4 가까이 차지하고 있습니다. Next Web에 따르면, 동영상들은 텍스트 기반의 컨텐츠와 비교했을 때, 판매량 증가에 더욱 효과적이고 영향력이 있다고 합니다. 동영상 마케팅은 점점 가장 큰 차세대 트렌드로 거듭날 것으로 예측합니다.

 

잠재고객들은 비슷한 형태의 포스트를 반복적으로 보는데 지쳤습니다. 모든 것이 완벽해 보이는 사진들은 현실과 큰 차이가 있습니다. 잠재고객들은 이제 오리지널, 그 자체를 보고 있습니다. 그리고 동영상은 그것을 가능하게 해줍니다. 물론 동영상은 관여도가 높으며 조작의 가능성도 더 적어질 수 있습니다. 

  

비즈니스를 위해 어떤 동영상를 만들어야 할지 모르겠다고요? 제품 개봉기, 리뷰 혹은 튜토리얼 등의 형식으로 만들어질 수 있고, 단지 이것들은 단지 몇 가지 아이디어에 불과합니다.

 

 (링크 : https://www.youtube.com/channel/UCWVbaSeDHpgISybRfI8hUJA )

 

픽업은 자체 유튜브 채널에 픽업을 경험하는 관점의 브랜디드 컨텐츠 영상을 제작하여 커뮤니케이션 중입니다. 인플루언서가 말하는 픽업에 대한 이야기, 그리고 다양한 픽업의 가이드 영상을 통해 픽업을 쉽게 접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3. 당신 브랜드의 ROIKPI를 추적하세요.


Linqia에 따르면, 인플루언서 마케팅에서 ROI를 측정하는 것은 가장 큰 도전입니다. (브랜드 담당 마케터 중 78%가 이와 같이 응답) 이 작업을 단순화하기 위해서는, 성과 지표들을 캠페인의 목표와 목적에 일치시켜야 합니다. 그리고 KPI를 구체적이고 측정할 수 있게 설정해야 합니다.

     

Next Web에 따르면, 새로운 소프트웨어와 인플루언서 마케팅 플랫폼들은 지속적으로 발전될 것이라고 합니다. 이러한 툴들은 KPIROI를 계산하는 과정을 단순화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픽업은 플랫폼의 고도화에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최근 진행한 픽업 데이와 설문 결과를 기반으로 픽업 시스템 개선 및 Pic지수 고도화를 통해 인플루언서에게는 편의를, 브랜드에게는 더 고도화된 성과지표를 전달하고자 노력하겠습니다.

 

 4.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투자하세요.


2017년 인스타그램은 인플루언서 마케팅 캠페인의 가장 인기 있는 플랫폼으로 증명되었습니다. 20179월 인스타그램은 월 기본 어플 이용자 수가 800만명에 달하는 이정표를 세웠기 때문입니다. 다가오는 해에는 마케팅 플랫폼으로서의 인스타그램 이용이 훨씬 더 증가할 것입니다.

 

현재 Mediakix에 따르면, 인스타그램에서의 인플루언서 마케팅은 1억 달러의 가치를 가진다고 합니다. 또한 2019년 그 가치가 2억 달러를 넘어설 것으로 예측되고 있습니다. 인스타그램은 브랜드 뿐만 아니라 인플루언서에게도 Win-Win의 기회를 가져다줍니다. 시각적으로 아름답고 관련성 있는 인플루언서의 포스팅은 브랜드가 목표로 하는 잠재적 고객들의 이목을 끌어당기고, 나아가 인플루언서의 팔로워 수 증가로 이어지기 때문입니다. 

  

5. 강력한 인플루언서 관계망을 구축하세요.


인플루언서 마케팅이 성장함에 따라, 인플루언서에 대한 수요도 늘어났습니다. 현재 많은 브랜드들은 그들의 캠페인과 마케팅 전략들을 통해 인플루언서들과 협업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증가된 수요와 맞물려, 인플루언서들의 서비스 가치와 금액도 덩달아 증가했습니다. 이전에는, 서비스 무료 버전 혹은 제품 무료 샘플을 인플루언서에게 전달해준 것들이 보상으로 충분하곤 했습니다. 하지만 이제 인플루언서에게 그 이상의 노력을 세심하게 기울여야 하는 상황입니다.

 

인플루언서들에게 돈이 전부가 아닙니다. 많은 인플루언서들은 그들과 함께 일할 브랜드들을 정하는데 있어 더 면밀하고 조심스러워질 것입니다. 왜냐하면 그들은 장기적 파트너쉽 구축을 원하는 브랜드와 협업하는 것을 선호하기 때문입니다.


마지막 정리 

2017년에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시도해본 적이 있나요? 만약 없다면, 위에 언급된 어떠한 접근을 통해서라도 인플루언서 마케팅에 다가가보세요. 그 한 발의 내딛음은  회사와 브랜드가 더 많은 사람들에게 다가가고, 이익 증가에 도움을 가져다 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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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 가치를 높이는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5가지 방법의 내용은 여기까지입니다. 이 글이 여러분의 성공적인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달성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인플루언서와 브랜드가 함께 만드는 No. 1 브랜디드 컨텐츠 마켓플레이스, 픽업은 성공을 응원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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