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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공적인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위한 25가지 팁

2018.09.06.

*관련 자료는 entrepreneur에 기고된 자료를 토대로 담당자의 의견을 반영한 자료입니다.

*원문 바로가기 : https://www.entrepreneur.com/article/318146


이전 블로그 포스팅을 통해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성공 방정식은 다양하고, 지금 이 순간에도 성공적인 인플루언서 마케팅이 진행되고 있음을 알 수 있었습니다. entrepreneur에 기고된 내용을 토대로 성공적인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위한 25가지 팁을 스터디해 보았습니다.

    

 

 

인플루언서 마케팅은 효과적이고 수익성이 있지만, 결코 마술이 아닙니다


올 연말(2018년. 미국 기준)까지 모든 인터넷 사용자의 약 30%가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할 것입니다.  더 나아가 청소년 및 젊은 성인으로 구성된 Z세대의 약 70%가 광고를 피하기 위해 적극적인 액션을 취하고 있습니다.

 

마케팅 담당자들이 수십 년 동안 온라인 광고에 의존해 왔음을 고려할 때 이 수치들은 주목할 만하며, Goldman Sachs는 최근 Z세대가 대부분의 비즈니스에서 가장 중요한 세대임을 보여주는 보고서를 발표했습니다.

 

따라서 만약 온라인 광고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으면, 무엇을 할 수 있을까요? 당신이 짐작할 수 있듯이 답은 인플루언서 마케팅입니다. Nike, Apple, Coca-Cola와 같은 브랜드를 다루는 마케팅 담당자는 브랜드가 새로운 디지털 세상에서 살아남기 위해서는 인플루언서 마케팅이 반드시 필요한 중요한 전략임을 이미 알고 있습니다.

 

여기 마케팅 담당자가 인플루언서 마케팅 캠페인을 성공적으로 수행할 수 있도록 25가지 팁을 모아봤습니다.

 

1. 인플루언서에게 창의적인 자유를 부여하세요.

인플루언서를 너무 많은 가이드를 하지마세요. 결국, 그들 대부분은 컨텐츠와 팔로워에게 항상 진실했기 때문에 영향력을 얻은 것입니다.

 

인플루언서가 팔로워들이 원하는 게 무엇인지 알고 있는 부분에 대해서는 신뢰하세요. 그들에게 자신을 표현하고 본능을 따라갈 수 있는 여지를 남겨 주세요. 결과적으로 더 흥미롭고 혁신적인 컨텐츠를 얻게 될 것입니다.

    

픽업은 브랜디드 컨텐츠를 제작하는 인플루언서의 자율성을 최대한 존중하고 있습니다. 픽업은 인플루언서가 직접 제작할 컨텐츠의 컨셉을 제안하고, 크리에이터의 자율성을 기반으로 웰메이드 된 브랜디드 컨텐츠를 만들 수 있는 플랫폼입니다.

 


​<위 이미지를 클릭하면 픽업을 이용한 인플루언서의 인터뷰 영상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마케팅 페르소나를 수립하세요.

마케팅 페르소나는 인구 통계 및 심리학 데이터를 비롯한 이상적인 고객에 대한 상세한 표본을 뜻합니다. 만약 타겟 잠재고객에 대해 깊이 이해하고 있다면, 해당 집단에 효과적인 인플루언서 마케팅 캠페인을 개발할 수 있을 것입니다.

 

3. 강화 도구를 사용하여 웹 사이트 방문자에 대해 알아보세요.

당신이 B2B 회사의 마케팅 담당자이고 인스타그램 인플루언서와 파트너 관계에 있다고 가정 해 볼까요? 아마도 해당 인플루언서는 프로필에서 추적 링크를 사용하여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웹 사이트를 방문했는지 알 수 있습니다.

 

그러나 트래픽 강화 도구를 사용하지 않으면, 웹 사이트 방문자에 대해 많은 것을 알 수는 없습니다. Clearbit Reveal Terminus와 같은 제품은 IP 조회와 같은 기술을 사용하여 누가 웹 사이트를 방문했는지 보여줍니다. 트래킹 분석 툴과 함께 사용한다면, 사이트를 추천한 사람들이 어떤 유형인지 파악할 수 있고 인플루언서가 적절한 잠재 고객에게 도달했는지에 대한 여부를 쉽게 알 수 있습니다.

 

4. 다양한 소셜 플랫폼들을 경험하세요.

모든 소셜 플랫폼들이 동등한 영향력을 갖고 있지는 않습니다. 인플루언서와 산업에 따라 플랫폼이 다르게 이용됩니다. 인스타그램이 단지 인기 있는 소셜 플랫폼이기 때문에 브랜드를 위한 최고의 플랫폼이라는 것을 의미하지는 않습니다. 인플루언서 마케팅 캠페인에 가장 적합한 소셜 플랫폼을 결정하기 위해 측정 가능한 다양한 경험들을 쌓아가세요.

    

픽업은 유튜브,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네이버 블로그 4개의 채널을 통해 캠페인 진행이 가능합니다. 또한 각 채널간의 mix전략을 차용하여 성공적인 캠페인을 진행할 수 있는 인플루언서와 브랜드가 함께 만드는 No. 1 브랜디드 컨텐츠 마켓 플레이스입니다.

 

5. 인플루언서로부터 추천을 받은 방문자를 위해 구체적인 리마케팅 광고를 설정하세요.

앞서 언급했듯이, 온라인 광고는 사람들이 전통적인 광고 방식에 질려감에 따라 점점 덜 성공적인 결과를 갖고 가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러나 이것이 온라인 광고가 완전히 비효과적이라는 것을 의미하지는 않습니다. 실제로 리마케팅 광고를 적절하게 사용하면 효과적이고 효율적일 수 있습니다.

 

인플루언서에 의해 공유된 트래킹 링크로부터 웹 사이트를 방문한 사용자를 초점으로 하는 리마케팅 광고 캠페인을 개발하세요. 그렇게 하면 잠재 고객에게 직접적으로 다가가는 광고를 개발할 수 있고, 인플루언서 캠페인의 결과를 증폭시킬 수 있을 것입니다.

 

6. 마이크로 인플루엔자와 파트너를 맺고 제휴 프로그램을 만드세요.

마이크로 인플루언서의 소셜 미디어 영향력이 적다고, 비즈니스에 큰 영향을 미치지는 못한다는 것을 의미하지는 않습니다. 인플루언서가 여러분의 브랜드를 언급하는 제휴 프로그램 개발을 고려해보세요.

 

트래킹 링크와 간단한 양식을 함께 사용하면, 새로운 고객을 빠르게 얻을 수 있는 제휴 마케팅 프로그램을 만들 수 있습니다.

 

7. 인플루언서의 잠재고객에게 가치를 제공하세요.

인플루언서의 게시물을 탐색하는 소셜 미디어 사용자에게 구매 혹은 데모를 요청하는 등의 결정을 내리게끔 동기를 부여하는데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잠재 고객에게 가치를 제공하는 인플루언서 캠페인 개발을 고려하세요. 예를 들어, 인플루언서가 eBook을 홍보하면, 블로그 구독 또는 웹 세미나 현장에서 열심히 판매하는 것보다 더 나은 성과를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8. 시작하기 전에 구체적이고 측정 가능한 목표를 확인하세요.

캠페인 운영 ​​전에 인플루언서와 함께 공유되는 측정 가능하고 현실적인 목표를 수립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렇게 하면 인플루언서에게 동기 부여를 주고, 캠페인 목표 달성을 위해 추가 홍보를 하도록 유도할 수도 있습니다.

      

9. 경쟁자가 학습 곡선을 가속화하는지 모니터링하세요.

인플루언서 마케팅이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경쟁 업체를 모니터링하여 인플루언서 마케팅 전략을 차용하는지 확인하십시오. 만약 그들이 해당 전략을 갖고 있다면, 그들의 성공이나 실수로부터 배우기 위해 주의를 기울이세요.

 

경쟁 업체가 아직 인플루언서 마케팅 캠페인을 시작하지 않은 경우, 인플루언서 마케팅은 캠페인 실적을 향상시킬 수 있는 선점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10. 인플루언서와 계약하기 전 사례들을 언급하세요.

인플루언서와 계약하기 전에 이전 고객을 통하여 해당 인플루언서가 신뢰할 수 있는지, 약속된 결과를 제공할 수 있는지에 대해 알아보세요.

 

11. 기존 고객 및 잠재고객에 대해 자세히 알고 싶다면 연락처 관련 데이터베이스를 풍부하게 하세요.

타겟 잠재고객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보려면, CRM 또는 마케팅 자동화 플랫폼 데이터베이스에 있는 연락처를 통해 알아보세요.

 

프로필, 팔로워 수, 좋아하는 주제를 가진 플랫폼과 같은 소셜 미디어 정보에 연락처를 추가하려면 소셜 미디어 강화 도구를 사용하세요. 그렇게 하면, 기존 고객이나 잠재 고객에게 호소할 수 있는 인플루언서 마케팅 캠페인 유형에 대해 훨씬 잘 이해할 수 있을 것입니다.

 

12. 웹 사이트가 모바일에 최적화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소셜 미디어 검색은 주로 모바일에서 수행됩니다. 따라서 웹 사이트가 모바일에 최적화되어 있는지 확인해야만 합니다. 만약 그렇지 않은 경우, 인플루언서를 통해 웹 사이트로 넘어온 잠재 고객은 이용 중 문제가 발생하면 간단히 떠날 것입니다.

 

13. UTM 링크를 표준화하여 인플루언서 캠페인의 측정 가능성을 향상시키세요.

Urchin Tracking Modules(이하 UTM)은 추적 URL 중 하나의 방법입니다. 추적 URL들은 대부분의 광고 및 분석 도구에서 사용되고 있습니다.

 

UTM 링크를 만들 때, 유입 경로, 캠페인 유형 등에 따라 자동 입력되는 스프레드 시트를 만드세요. 만약 UTM 매개 변수를 표준화하면, 데이터를 해석하기 쉬워지기 때문에 다양한 인플루언서 마케팅 캠페인의 성과를 쉽게 추적할 수 있습니다.

 

14. 인플루언서 보상을 캠페인 성과와 묶어버리세요.

인플루언서가 캠페인을 성공적으로 수행할 수 있도록 동기를 가능한 많이 부여하고 싶을 것입니다. 이를 수행하는 한 가지 방법은 인플루언서의 보상이 정해진 가격 외 캠페인 성과에 따라 추가적인 보상을 연계시키는 것입니다.

 

15. 처음 진행한 인플루언서 캠페인이 성공하지 못했다면, 대행사와 협력하는 것을 고려하세요.

인플루언서 마케팅은 시간이 오래 걸릴 수 있습니다. 만약 인플루언서 캠페인을 진행할 시간이 충분하지 않으면, 지속적으로 성공적인 결과를 도출하기가 어려워질 것입니다. 그러나 시간과 경험의 부족이 오늘날 가장 성공적인 마케팅 전략 중 하나인 인플루언서 마케팅에 투자하는 것을 방해하게 두어서는 안 됩니다. 만약 상황이 여의치 않다면, 인플루언서 마케팅 전문 기관과의 협력을 고려하세요.

 

처음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접하게되면 어떤 캠페인을 어떤 인플루언서와 어떻게 진행해야 할지 막막할 수도 있습니다. 인플루언서 마케팅에 대한 제로베이스의 상태에 놓인 브랜드를 위해 픽업은 캠페인 기획, 인플루언서 초대 및 선정, 캠페인 운영, 성과분석까지 플랫폼 내에서 가능한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픽업은 브랜드와 인플루언서가 함께 만드는 No.1 브랜디드 마켓 플레이스입니다.

 

 

16. 인플루언서 팔로워와의 인터뷰를 하세요.

인플루언서가 잠재고객에게 미치는 영향의 깊이를 이해하려면, 해당 인플루언서 팔로워 몇 명과의 인터뷰를 고려해보세요. 그렇게 함으로써 타겟 잠재고객에 대해 더 잘 알 수 있게 되고, 나아가 장기적으로 실적이 우수한 캠페인을 손쉽게 제작할 수 있습니다.

 

17. 사회적 청취 도구를 만드세요.

브랜드 정서는 인플루언서 마케팅 캠페인의 영향을 크게 받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그것이 어떻게 영향을 받았는지 알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은, 일종의 사회적 청취 도구에 투자하는 것입니다. Hootsuite Buffer가 제공하는 제품을 사용하면 마케팅 담당자는 강력한 청취 및 메시징 도구를 통해 외부에 전달되는 브랜드 정서를 쉽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18. 인플루언서에게 소셜 미디어 콘텐츠 및 전략에 대한 피드백을 요청해보세요.

인플루언서와의 관계가 좋다고 가정하면, 소셜 미디어 전략을 검토하게 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인플루언서는 일반적으로 잠재 고객을 이해하고 매력적인 콘텐츠를 만드는데 있어 고수이기 때문에, 여러분의 팀은 소셜 미디어에 대한 접근 방식을 변화시킬 수 있는 몇 가지 팁을 얻을 수 있습니다.

 

19. 다른 마케팅 전략과 함께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믹스하세요.

인플루언서 마케팅은 종종 성공적인 전략이지만, 일반적으로 컨텐츠 마케팅이나 온라인 광고 같은 전략과 결합하면 더욱 성공적입니다. 마케팅 전략을 다양화하면 위험으로부터 비즈니스를 즉각적으로 보호하는 동시에 각 전략의 효과를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20. 잠재고객에게 브랜드에 알맞은 인플루언서 선택을 요청해보세요.

인기 있는 건강 브랜드 BodyBuilding.com의 마케팅 담당자가 인플루언서를 찾고 있을 때, 그들은 잠재고객에게 인플루언서를 선택해달라는 요청을 했습니다. 그렇게 함으로써, 마케팅 담당자는 잠재 고객과 감정을 교감하는 인플루언서를 선택했고, 동시에 잠재고객들은 인플루언서를 생생하게 느꼈다고 표현했습니다.

 

21. 인플루언서를 고용하기 전에 내부 이해 관계자를 조정하세요.

인플루언서 마케팅이 유행인 것처럼 보일 수 있지만, 여전히 상당히 새로운 기술이라는 점에 유의하세요. 이러한 이유로 내부의 이해 관계자는 인플루언서 캠페인이 익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인플루언서에 투자하기 전에, 내부 이해 관계자를 교육하는 데 시간을 할애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조직 내의 불일치로 인해 성공적인 캠페인이 단절될 수도 있습니다.

 

22. 유기적 증가에 도움이 되는 인플루언서 전략을 개발하세요.

가장 좋은 인플루언서 캠페인은 유료 홍보를 유기적으로 온라인상 버즈를 일으키게 하는 촉매제로 사용합니다. 비법은 해시태그 사용또는 사용자 생성 콘텐츠와 같은 유기적인 수단을 통해 증폭될 수 있는 캠페인을 고안하는 것입니다. 

 

23. 팔로워 수만을 기준으로 인플루언서 고르는 것은 피하세요.

대부분의 소셜 미디어 팔로워들과 함께 인플루언서를 고용하는 것은 유혹적일 수 있습니다. 결국 팔로워가 많을수록 메시지가 증폭될 까요? 절대 아닙니다.

 

대신, 브랜드 및 목표에 가장 부합하는 인플루언서를 선택하세요. 단순히 소셜 미디어 팔로워를 많이 확보하기만하면 팔로워가 참여할 것이라는 확실한 보장은 없으며, 캠페인 성공을 위해서 무엇보다 인게이지먼트율은 결정적인 요소입니다.

 

24. 캠페인이 끝난 후에도 파트너 인플루언서를 모니터링하세요.

인플루언서와의 파트너십이 끝났다고 해서 그것이 소셜 미디어에서 그들과의 관계를 그만 두어야한다는 것을 의미하지는 않습니다. 과거의 인플루언서들을 계속 주시하세요. 예를 들어, 경쟁사와 제휴했는지 확인하세요.  

 

25. 유용한 팁을 얻을 수 있는 소셜 미디어 마케팅 컨퍼런스에 참석하세요.

소셜 미디어 마케팅을 신속하게 습득하는 가장 좋은 방법 중 하나는 소셜 미디어 마케팅 이벤트에 참석하는 것입니다. Social Media Examiner가 주최한 Socail Media Marketing WorldHubspot가 주최하는 INBOUND는 인플루언서 마케팅에 대해 더 많은 정보를 얻고자 한다면 좋은 컨퍼런스입니다.

 

인플루언서 마케팅은 오늘날의 디지털 지향적인 세상에서 가장 효과적인 광고 전략 중 하나입니다. 세계 최고의 탑 브랜드들은 도달 범위를 향상시키고 판매를 촉진시키는 정교한 인플루언서 마케팅 캠페인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이 기사에 설명된 팁의 반영을 통해, 다음 인플루언서 마케팅 캠페인에서 뛰어난 성과를 목격할 수도 있을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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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공적인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위한 25가지 팁'의 내용은 여기까지입니다. 이 글이 여러분의 인플루언서 마케팅 성공방정식의 초석이 되길 바랍니다.

 

인플루언서와 브랜드가 함께 만드는 'No. 1 브랜디드 컨텐츠 마켓플레이스, 픽업'은 여러분의 성공을 응원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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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Drea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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