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블로그
  • 용어사전

40

픽업이 스타크래프트 프로리그 MPL 시즌2 팀후원을 하게된 이유?

2018.12.02.

안녕하세요. 인플루언서와 브랜드가 함께 만드는 No.1 브랜디드 컨텐츠 마켓플레이스 픽업입니다.

 

MPL 시즌2에 픽업이 스타크래프트 팀으로 참여하면서, 픽업을 처음 알게 되는 분들을 위해 이 글을 작성합니다.  

 

 

'브랜디드 컨텐츠'는 회사가 브랜드를 위한 마케팅과 홍보를 위해 만드는 컨텐츠를 말합니다.

 

유튜브,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네이버 등에서 영향력이 많은 분들이 많죠? 이들을 인플루언서라고 일반적으로 이야기 하는데, 픽업은 외모와 비쥬얼이 아니라 실제 컨텐츠로 영향력이 있는 "컨텐츠 크리에이터"들을 인플루언서로 보고 있습니다.

 

즉 픽업은 컨텐츠 크리에이터와 브랜드가 서로 교류하며, 브랜디드 컨텐츠를 만드는 '브랜디드 컨텐츠 중개 플랫폼'입니다. 컨텐츠 크리에이터는 픽업을 통해 브랜디드 컨텐츠 제작을 통해 수익을 확보할 수 있고, 브랜드는 그들의 영향력을 기반으로 브랜드를 홍보하는 컨텐츠를 픽업 플랫폼을 통해 만들 수 있습니다. 

 

 

그런데 픽업이 왜 MPL 시즌2에 팀 후원을 하느냐고요?

 

(두둥!!)

 

첫 번째, MPL 시즌2를 통해 제작되고 방송될 컨텐츠가 '픽업의 브랜디드 컨텐츠'이니까요.

 

픽업은 브랜디드 컨텐츠 마켓플레이스이기에, 브랜디드 컨텐츠로 저희를 알려야 하지 않을까요?
이 글을 읽는 여러 분들이 MPL 시즌2 스타크래프트 컨텐츠로서 저희를 알게 되고, 지금처럼 저희를 기억하게 될 것이라 믿고 있습니다.

 

 

 

두 번째, 스타크래프트 게임의 컨텐츠 크리에이터분들을 응원하고자 합니다.

 

크리에이터 분들 중에 정말 수익이 많은 분도 있지만, 아직은 수익을 얻기 위해 성장이 필요한 크리에이터 분들도 정말 많거든요. 픽업은 컨텐츠 생태계 플랫폼 사업자로서, 그 동안 작지만 컨텐츠 크리에이터 분들을 지원하고 있었어요. 곧 입대 할 분이 많은 스타크래프트 컨텐츠 크리에이터들과 스타크래프트 컨텐츠를 사랑하는 팬 분들을 응원하고 싶었습니다.

 

 

 

세 번째, 많은 분들이 픽업을 알고 저희를 응원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고 싶었습니다.

 

픽업은 서비스 오픈 1년 동안 현대자동차, SK텔레콤, 풀무원, 네오위즈 등 많은 브랜드와 수천 명의 컨텐츠 크리에이터와 함께 캠페인을 진행했어요. 그 동안 저희를 알리는 것보다 내실을 다지는 노력을 많이 했습니다. 하지만 앞으로는 좀 더 적극적으로 저희를 알리기 위해 노력을 하려고 합니다. 그리고 그 첫 번째 프로젝트로 MPL 시즌2를 시작으로 잡았어요. 스타트업은 조금 다르게 마케팅을 해야 한다고 생각했거든요.

 

 

 

네 번째, 픽업 직원들 중에 여전히 스타크래프트를 좋아하고 즐겨 하는 분들이 많아요.

 

스타크래프트를 좋아하기에 MPL 시즌1도 즐겁게 보았고, MPL 시즌2에 후원을 안내하는 소식을 듣자마자 바로 후원을 하자고 내부 의견이 모아졌어요.  한달 동안 함께 웃고 즐기며 MPL 시즌2를 정말 재미있게 즐겨보려 합니다. 우리 같이 하실래요? ♡

 

 

 

픽업이 결승을 갈 수 있을까요? MPL 시즌2에서 오랜 동안 볼 수 있게 많이 응원해주세요! ^^

 

한달 동안 픽업이 MPL 시즌2를 함께 즐기는 영상 등 다양한 컨텐츠도 만들어보려 하고 있어요. 많이 기대해주세요 ^^

 

By Soul   

 

목록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