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픽업 PicUP 만의 차별화된 성과측정 방법 제시 : Pic지수

2017.10.08.

픽업은 인스타그램, 유튜브, 네이버, 페이스북 플랫폼 경계 없이 브랜드가 원하는 인플루언서와 인플루언서가 좋아하는 브랜드가 서로 연결되어 교류하며 상품처럼 컨텐츠를 판매하고 구매하며 서로의 가치를 만들어내는 브랜드-인플루언서 마켓플레이스입니다. 

 

디지털 마케팅이 중요하면서 다양한 캠페인이 진행되어 왔지만, 성과 측정은 해당 플랫폼에서 제공하는 수치로만 분석할 수 있는 한계점이 존재해왔습니다. 픽업은 이러한 한계점을 극복하기 위해 초기 구축부터 마케팅 측면에서 플랫폼별로 가장 중요한 데이터를 분석할 수 있는 관점을 고려하여 기획하였습니다.

 

이를 통해 픽업은 캠페인에 진행된 인플루언서와 해당 포스팅의 성과측정 지수를 인스타그램, 유튜브, 블로그, 페이스북 각 플랫폼 별로 개발하였습니다. 클로즈 베타 기간 130개의 컨텐츠를 진행한 뷰티관련 인스타그램 캠페인을 분석하였는데 TOP5로 뽑은 컨텐츠가 해당 브랜드 명의 해시태그 인기 게시물에 4개가 노출되는 것을 확인하여 내부적으로는 매우 고무적인 결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캠페인이 계속되고, 성과가 쌓일수록 Pic지수는 더욱 고도화 될 것으로 판단합니다. 이를 통해 픽업이 영향력 있는 인플루언서와 컨텐츠 스타일의 추천 방식을 제안하고 지속적인 성공사례를 개발 할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 Pic지수 위치 확인하는 방법


1. '브랜드 회원 로그인 및 캠페인 실행'


2. '성과 > 캠페인별 성과' 선택 (픽업은 전체 성과, 캠페인별 성과, 인플루언서 성과 세 가지를 모두 볼 수 있습니다.)

3. '캠페인 선택 > 리스트 보기' 선택 

 

 

4. 'Pic지수 및 유관 지수' 확인 (엑셀 다운로드 기능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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