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블로그
  • 용어사전

73

픽업 2019년 총 결산! 올 한해도 정말 고생많았습니다♥

2019.12.19.

  

여러분 안녕하세요! No.1 브랜디드 컨텐츠 마켓플레이스 픽업입니다 :)

어느덧 2019년을 마무리지어야 할 때가 왔습니다. 올 한해 여러분은 어떻게 보내셨나요? 원하시는 바를 다 이루었는지요? 

설령 그렇지 못했다 하더라도, 누구보다 열심히 의미있게 2019년을 보내셨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픽업도 그렇습니다. 저희에게 2019년은 어느때보다 값진 한 해 였던 것 같아요!

 

다가오는 크리스마스와 연말을 맞이하여, 저희는 조촐하게나마 사무실에서 연말 분위기를 느끼고자

작은 트리도 함께 만들고, 일하면서 연신 캐롤을 들으며 2020년을 기다리는 설레는 마음으로 하루하루를 보내고 있어요!

 

 

저희 만의 작은 벽트리! 조명이 다 했네요 (❁ᴗ͈ˬᴗ͈)⁾⁾⁾ 

 

  

트리를 꾸미는 우리 매니쟈님~

 

여러분들은 매번 크리스마스를 맞이하여 트리를 꾸미시나요?개인적으로 저는 트리를 만들어 본 일이 너무너무 오랜만이었어요! 일상생활에 찌든.. 직장인들에게 트리 꾸미기란 사치일 뿐.. 

잠시 하던 업무를 놓고, 캐롤을 들으며 작게나마 트리를 꾸며보았을 뿐인데 어렸을 적 생각도 나고 은근 신이났어요 :)

 

 

 

그렇게 완성된 픽업 만의 벽트리! 

겨울이 주는 설레임과 훈훈함은 이런 반짝반짝하고 알록달록한 조명이 주는 따뜻함 덕분인 것 같아요 :)

 

 

2019년 픽업은 의미있는 성장을 보여드리기 위해, 정말 열심히 달려온 날들이 가득했던 한 해 였습니다.

크리스마스와 연말을 맞이해 제가 준비한 "픽업(PicUp) 2019 총 결산!", 함께 살펴보실까요?

 

 1. 3월-4월. 특허를 출원하다!

픽업은 2019년 3월 '브랜디드 컨텐츠의 성과를 관리하는 방법, 장치 및 프로그램'의 특허를, 4월에는 '인공지능을 이용한 성과 기반 콘텐츠 스타일링 추천방법'과 관련하여 특허를 출원했습니다.



2. 4월. 픽업이 법인 설립 2주년을 맞이하고, 처음으로 외부소개서를 공개하며 동시에 첫 인플루언서 이벤트 '가호만사성'을 진행했습니다.

 

 

 

내년에도 색다른 이벤트로 더욱 자주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D 

 


3. 5월. 픽업X더피알이 함께 진행한 총 3편의 인플루언서 공동 서베이 결과를 발표하였습니다.

 


더 피알 THE PR (월간) 2019년 5월호창간 9주년 기념 특집호에서 픽업과 함께 73인의 인플루언서를 대상으로 설문을 진행하며, 국내 인플루언서 생태계에 대해 집중 조명했습니다.

 

4. 6월. 서울숲M타워로 사무실 확장 이전을 했어요! 새로운 곳에서의 새 출발을 기원!


 

 

 

5. 6월. 또 한 번의 특허! '클린배지 시스템 포함하여 브랜드-인플루언서 마켓플레이스 제공방법'에 관한 특허를 출원했습니다. 이쯤되면 특허맛집! 인정!?

 

 

 

 


6. 7월. 성과책임제도를 본격적으로 실시하기 시작했습니다.


 

 

 

7. 9월. 월간 인플루언서 마케팅 트렌드 리포트 첫 발행과 함께 해외 인플루언서 마케팅 주요사례 분석을 처음으로 보여드리며 지금까지 꾸준히 콘텐츠를 제작 중에 있습니다!

 

 

 

 

8. 10월. 기억나시나요? 픽업의 가을캠핑! 라면장인으로 인해 행복했던 저희들의 첫 워크숍~

    그리고 멋쟁이 픽라밍고x카트리나가 보여준 감동깊었던 카트 어드벤처의 현장!


 




9. 11월. 픽업 서비스 런칭 2주년!! 더불어 '첫 투자유치'를 성공적으로 완료하였습니다!


 

 

.

.

.


10. 12월. 마지막으로 픽업 AD Tech 플랫폼의 기술력을 외부에 공개하기 시작하며 

다가오는 2020년, 본격적인 확장 행보를 위한 첫 발걸음을 내딛었습니다.




이 외에도 베타 서비스에서 벗어나 정식 서비스 출시를 위해 모두가 고군분투하고 있으며,

올바른 컨텐츠 생태계 조성을 위해 다양한 방면에서 기여하고자 고민하고 있습니다.

2019년을 발판삼아, 2020년에는 더욱 새로워질 픽업의 모습으로 찾아뵙겠습니다.


올 연말, 픽업을 찾아주신 모든 분들에게 마음 깊이 행복할 일들만 가득했으면 좋겠습니다.

MERRY CHRISTMAS TO ALL!



감사합니다 :)

 

 

 

 

 

목록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