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블로그
  • 용어사전

2

인플루언서 마케팅이란? - 픽업 백과

위기백과에 따르면 마케팅(Marketing)은 수요를 관리하는 경영학의 한 분야라고 정의한다.

 

마케팅은 광고, 영업 등을 포함하여 창의성을 갖는 산업으로 비쳐왔으며 또한 소비자가 가질 만한 미래의 요구와 욕구를 예측하는 일로 한정되었으나 21세기 이후의 마케팅은 어떤 잠재적인 욕구를 자극하여 표면상으로 이끌어 내는 행위나 동기로서 용어의 범위가 시장에서 벗어나 일상의 행위에서도 마케팅이라는 용어가 등장하였다.

 

마케팅은 판매행위를 어떻게 구성하고 전달할 것인지에 대한 모든 일련의 행위를 포함하며, 또한 상대방이 자신에 대해 가지고 있는 잠재욕구를 자극하여 필요로 하게끔 만드는 행위와, 상품과 용역을 생산자로부터 소비자에게 원활히 이전하기 위한 비즈니스 활동을 포함한다. 즉, 생산자와 소비자의 희망을 결합해서 능률적인 공급을 하는 것이 마케팅이다. 그것을 위한 활동으로 시장조사, 상품화 계획, 판매촉진, 선전광고, 디지털 마케팅 등이 있다.

 

이처럼 마케팅은 광범위한 소비자와의 관계를 통한 비즈니스 활동을 포함하는 것으로 정의된다.

 

인플루언서 마케팅이란, 영향력을 주고 받을 수 있는 모든 사용자들을 인플루언서라고 정의할 시 개인들의 영향력을 활용하여 브랜드의 비즈니스 활동에 긍정적인 영향력을 미칠 수 있는 마케팅 활동을 이야기한다. 과거 바이럴 마케팅의 확장 관점으로 이해할 필요성도 있어보이며,  셀럽 마케팅, PPL이라는 이름으로 진행되었던 과거 다양한 마케팅 활동들의 관점이 최근 접목되고 있다.

 

- 픽업백과는 위키백과처럼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통해 정의가 보완되는, 픽업 만의 인플루언서 마케팅 용어사전입니다.

 

 

 

 

목록

TOP